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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KT와 공공 및 복지기관 무료 통화 지원...나눔전화 공동 사업 MOU 체결

-GS25 반포서래마을점에 1호 나눔전화 설치...내년 2월까지 100여 점에 확대 계획

 

GS리테일과 KT가 MOU를 통해 무료로 공공 및 복지관련 상담을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GS리테일은 GS25편의점에 공중전화를 기반으로 한 'KT 나눔전화'를 개통해 통합복지콜센터(129) 등 30여 개의 공공 및 복지관련 상담을 무료로 통화할 수 있도록 GS25 반포서래마을점에서 KT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GS25 반포서래마을점에서 성찬간 GS리테일 상무와 이성환 KT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매장 내 나눔존(Zone)이라는 공간을 마련하고 나눔전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나눔전화는 통합복지콜센터(129), 정부민원센터(110), 소비자상담(1372), 생활민원서비스(120), 사이버테러신고(118) 등 30여개 공공 및 복지관련 상담을 무료로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일반 통화는 유로로 이용할 수 있다.

 

1호 나눔전화는 GS25 반포서래마을점에 개통돼 시범 운영을 실시했다.

 

양사는 내년 2월까지 수도권 내 100여 점의 GS25에 나눔전화를 마련할 계획이며 사회적 공익을 한층 더 증진시키는데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성찬간 GS리테일 MD부문장 상무는 “사회적 약자 보호와 공익 증진 활동의 일환으로 KT와 손잡고 이번 나눔전화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GS리테일은전국 1만 5천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회 안전망 구축에 노력하는 등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국민의 통신 편의를 위해 노력해온 KT와 생활 편의를 위해 뛴 GS리테일이 나눔전화 사업을 함께 기획했다”며 “양사는 앞으로도 힘을 합쳐 착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은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