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시, 아시아 예술인재 양성 '시동'

등록일 2021년01월27일 1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ACC·한국예술종합학교 MOU 추진…예술영재 발굴
옛 광주여고 체육관 리모델링…내년말까지 공간 조성


아시아 예술인재 양성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될 옛 광주여고 체육관.

 

[지이코노미=신홍관 기자] 광주광역시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가 아시아 예술인재 양성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광주시는 26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회의실에서 ACC, 한예종과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아시아 예술인재 양성 관련 업무협약 내용을 협의했다.

 

그동안 광주시는 한예종이 요구하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공간을 물색해왔으며, ACC와 협의를 거쳐 옛 광주여고 체육관을 최종 대상지로 선정했다.

 

옛 광주여고 체육관은 아시아문화전당, 전일빌딩245 등과 가까워 주변 문화시설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현재 전당 유휴공간인 옛 광주여고 체육관은 리모델링을 통해 ‘아시아 예술인재 거점 공간’으로 조성되고, 지역 예술인재 양성 교육 및 아시아 예술영재 교류 프로그램을 등을 운영하게 된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ACC, 한예종과 3월까지 MOU를 체결하고 연내 실시설계 용역을 마무리해 내년 연말까지 공간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내년 말까지 문체부 소유의 옛 광주여고 체육관에 무용·음악·융합·전통예술 연습실 조성, 2층 체육관 복층 조성을 위해 국비 95억원을 투입한다.

 

동구 제봉로(장동), 1880.83㎡(4층 건물)의 옛 광주여고 체육관은 무용·연희실(350평)으로 층고 5m이상, 4:3비율의 기둥이 없는 공간으로 꾸민다.

 

또 거점공간이 구축된 2023년부터는 본격적인 예술인재 양성 교육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특히 한예종은 우수한 예술영재교육 강사들을 파견해 방과 후 및 주말을 이용해 분야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음악, 무용, 전통예술, 융합 4개 분야 75명의 초·중·고등학생을 선발·교육해 예술영재를 발굴한다. 광주시와 ACC는 공간을 제공하고 교육 운영을 지속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광주시는 거점공간이 조성되는 동안 아시아 예술인재 상호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체계 유지를 위한 포럼,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예술인재 양성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준영 문화체육관광실장은 “이번 ACC-한예종과의 협력으로 아시아 예술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예술도시 광주의 명성에 어울리는 문화발전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홍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NEWS GOLF & SPORT INTERVIEW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