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소곡주의 탄생, 강산주조서 ’동행‘ 오는 10월 출시

  • 등록 2021.09.28 13:04:44
크게보기

중장년층 뿐만아니라 MZ세대를 포함한 전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전통주가 되기를

 

지이코노미 이동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마시는 ’홈술‘족과 혼자 마시는 ’혼술‘족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한산소곡주 전문 제조업체 강산주조는 전통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크래프트 소곡주 선물세트 ’동행‘을 오는 10월에 출시한다.

 

강산주조 김태형 이사는 ”우리의 역사, 전통을 지키며 과거를 잊지 말고, 과거와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동행‘이라는 제품명을 붙였다“며 ”단재 신채호 선생의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처럼 우리 현대인들이 조금 더 역사를 기억하고 전통을 지키며 이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산소곡주는 고문서에 등장하는 우리땅 가장 오래된 술로 삼해주, 과하주와 함께 '산림경제“', '동국세시기', '수운잡방', '규합총서' 등 조선시대 문헌에서도 가장 많이 거론되며 한국 고대사를 설명한 최초의 역사서인 삼국사기 백제본기에 의하면 1500년 전 백제왕실에서 즐겨 음용했던 명주 중의 명주로 기록되어 있다. 또한 감미로운 술맛과 주도가 높아 일단 마시게 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취기가 올라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게 만든다는 우리나라 대표 고급 전통술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한산소곡주는 약 60여곳이 넘으며 그 중 유일한 20대 청년대표 양조장인 강산주조가 주목받고 있다. 강산주조는 유수경 (전)대표가 선조들의 전통적인 소곡주 제조법을 어머니인 황순자 여사로부터 계승하여 아들 이강산에게 전수하였고 현재 4대에 걸쳐서 그 맛과 전통을 지켜오고 있다.

 

강산주조의 이강산 대표는 ”MZ세대를 포함하여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한산소곡주를 만들기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맛있는 술, 예쁜 술만이 아닌 진짜 우리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전통술을 만들고 나아가 전국적으로 매장 확보 및 수출 등을 계획하여 한산소곡주가 세계적인 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동하 기자 dlehdgktls@gmail.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