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나주영산강축제, 나주사랑상품권 룰렛 이벤트/나주시 제공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2024 나주영산강축제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 이벤트가 마련되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축제장인 영산강 정원 목사고을시장 홍보관 부스에서 '소비자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축제 기간 동안 나주시 내 상점가에서 3만 원 이상 구매한 당일 영수증을 지참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1장당 룰렛을 한 번 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단, 농협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식자재마트 영수증은 제외된다. 룰렛 당첨금은 5천 원에서 최대 2만 원 상당의 나주사랑상품권으로, ‘꽝’도 포함되어 있어 긴장감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룰렛 이벤트는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에 3회 진행되며, 각 시간대와 일일 예산 소진 시 종료된다.
타지역 거주자를 위한 ‘소비왕’ 선정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축제 기간 동안 금요일과 주말(10월 11~13일)에 5만 원 이상 소비한 타지역 거주자 50명을 순위로 선정해 나주사랑카드 앱(착·Chak)을 통해 상금을 지급한다. 1등에게는 5만 원, 2~10등은 3만 원, 11~30등은 2만 원, 31~50등은 1만 원을 나주사랑카드에 충전한다. 또한, 13일까지 나주사랑카드를 사용하는 타지역 거주자는 5% 추가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카드 발급은 나주사랑카드 앱 또는 관내 농협에서 가능하며, 적립 신청은 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나주몰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쿠폰을 지급하며, 현장에서 무료 택배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매 영수증을 축제장 나주몰 홍보관에 제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는 나주의 지정 식당에서 식사한 뒤 SNS 후기를 작성하고 인증한 고객에게 모바일 나주사랑상품권 5천 원을 지급한다.
고향사랑기부 부스에서는 10만 원 이상 기부 참여자에게 1만 원 상당의 나주사랑상품권을 별도로 제공하며, 13일 열리는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도 나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5km 완주자에게는 5천 원, 10km 이상 완주자에게는 1만 원권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전라남도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배달 음식을 주문할 경우 축제 기간을 포함해 10월 20일까지 4천 원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사랑상품권 이벤트를 통해 축제 기간 동안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혜택을 통해 방문객들이 더욱 알뜰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풍성한 이벤트와 혜택이 어우러진 2024 나주영산강축제는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