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활동 방향 선도 및 적극적 실천을 위한 안전보건경영헌장 선포' 사진. [사진제공=대구시]](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11250/art_16393740883381_3505a5.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대구환경공단은 10일, 정상용 이사장과 권순필 노조위원장 및 안전보건경영위원을 포함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람’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성숙한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헌장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안전사고 및 재해 예방 △지속적인 안전보건활동의 환류를 통한 위험요소 제거 △현장의견 적극적 수용 △대시민 안전문화 확산 동참 △모든 임직원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및 안전보건 개선활동 적극 참여로 안전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핵심 내용이 담겼다.
이번 안전보건경영헌장 선언으로 대구환경공단은 임직원 모두가 협력하여 종사자 및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공단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고 실천해 나감으로써 안전제일 공기업 달성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상용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안전과 보건을 경영활동의 최우선 목표로 무재해 사업장과 쾌적한 공단을 조성하여 시민과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