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포스트 그래놀라' 작년 매출 340억원 기록...전년 대비 33% 성장

  • 등록 2021.01.18 10:48:30
크게보기

-CMR 증가 추세에 따른 성장세


 

'포스트 그래놀라'의 작년 매출액이 340억원에 달했다.

 

동서식품은 지난해 '포스트 그래놀라'의 매출이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3%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래놀라는 곡류, 말린 과익, 견과류 등을 설탕 또는 꿀에 섞어 오븐에 구운 건강 시리얼이다.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그래놀라'는 2019년부터 간편대용식(CMR) 시장 증가함에 따라 인기를 얻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시리얼 시장 규모는 약 2500억원, 이 중 그래놀라 시리얼은 약 27%의 비중을 차지한다.

 

2008년 국내 최초로 그래놀라를 담은 시리얼을 출시한 동서식품은 현재 ▲포스트 그래놀라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총 2종의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현미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 ▲블루베리 ▲카카오 호두 ▲크런치 ▲후르츠 ▲아몬드빈 ▲레드빈그린티 등 8종을 라인업했다.

 

김종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그래놀라 시리즈는 간편함과 영양, 맛을 모두 갖춰 편리하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변화된 기호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맛과 영양을 갖춘 그래놀라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진 기자 poilkj109@naver.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