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인천광역시는 신도시 조성과 광역교통망 확충을 통해 인구 303만명을 목표로하는 대규모 개발 계획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계양구는 인천 북부 첨단산업의 메카로 꼽힌다. 이러한 계발호재와 함께 인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가 선착순 분양중이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가 들어서는 계양구는 교통호재가 풍부하다. 서울 접근성을 높여줄 교통 호재들이 예고돼 있어 향후 서울까지 접근성이 더욱 우수해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도심을 순환하는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연결되는 청라연장선이 추진 중이다.
또한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E 노선에 포함됐다. 국토교통부는 1월에 ‘교통 분양 3대 혁신 전략’ 발표를 통해 GTX-D·E 노선에 작전역을 포함시켰다. GTX-D 노선은 서울 강남권역, E노선은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권역으로 연결돼 개통 시 인천 계양구에서 서울 도시지역까지 이동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아파트는 총 3,053가구로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0개 동, 1,964가구(전용면적 59~108㎡)로 구성되고,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1,089가구(전용면적 84㎡)로 지어진다. 다양한 면적과 국민평형의 적절한 조화로 실거주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학교, 학원 등의 교육시설과 인천 시내외 및 서울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교통시설과 교통망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에서 반경 1km 내에 효성서초등, 명현초등, 효성초등, 북인천여자중학교, 효성중학교, 효성고등학교 등 초중고교를 비롯해 도서관과 각종 학원들이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단지 주변으로 대형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대형공원은 1단지와 2단지를 어우르는 규모로 조성돼 입주민들은 향후 공원에서 다양한 문화, 여가 생활은 물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국내 대표 건설사인 롯데건설이 짓는 대규모 아파트인 만큼 다채로운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게 된다.
현재 선착순 분양이 진행 중인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관계자는 “방문 예약을 진행하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며 “모델하우스 위치, 잔여 호실, 분양가 등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대표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 방문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