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태율 기자 | 경남 양산의 중심 생활권인 우방아이유쉘이 실물하우스를 공개하고 공개청약을 진행중이다.
실수요자들의 기대 속에 오픈되는 이번 실물하우스는 사전 방문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분양은 4년 전 분양가로 공급되고,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라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더해져 실수요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특별공급접수일 4/28(월)을 시작으로 일반공급 1순위 4/29일(화), 일반공급 2순위 접수일 4/30(수), 당첨자발표일 5/12(월), 계약일은 5/23(금)~5/25(일) 3일간 진행된다.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양산시에 거주하거나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 및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의 경우 청약이 가능하다. 다만 청약신청자 중 경쟁이 있을 경우 해당 주택 건설지역인 양산시 거주자가 우선한다.
'양산 우방 아이유쉘 중부센트럴'은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16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다.
규모를 살펴보면, 지하 4층~지상 최고 31층, 총 4개 동으로 구성되며, 총 330세대 중 308세대가 아파트, 22세대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 77㎡, 92㎡로 공급되며, 오피스텔은 41㎡~70㎡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격적인 혜택과 더불어 입지 여건도 우수한데, 주변에 양산일반산업단지, 양산유산일반산업단지, 가산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이 있어 이들 수요가 유입될 예정이고, 도시철도 ‘양산종합운동장역’ 신설 역사(2026년 예정)가 사업지로부터 약 500m 이내에 거리에 있어 교통 또한 편리하다.
명곡로, 양산대로를 이용해 양산시내 교통 인접성이 양호하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로 부산, 울산, 경남인근 대도시 접근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또 경남일원 및 수도권으로 이동 가능한 양산 시외버스터미널도 인접해 있고, 여기에 국도 60호선 2단계 개통 예정으로 김해부터 정관까지 직선으로 연결 가능한 교통망이 뚫려, 인접지역과의 거리가 더욱 좁혀질 전망이라고 한다.
학군도 양호하다. 경남 1위인 양산 제일고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양산초, 양산중,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등 교육기관도 풍부한 데다가, CGV, 남부시장, 이마트, 하나로마트, 모다아울렛 등의 생활 편의시설은 물론, 양산 종합운동장, 워터파크, 양산수변공원 등의 인프라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히, 양산의 상권을 이끌어 오고 있는 남부시장은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 인근 동해에서 운송된 수산물, 잡화, 공산품 등이 판매되고 있는 양산의 대표적인 시장으로, 2016년에는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형건설사 시공으로 사업의 안정성과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는데, ‘양산 우방아이유쉘 중부센트럴’은 우방건설이 시공에 나서 사업 안정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우방건설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해 더욱 우수한 상품성이 기대되는 증명된 브랜드이다.
현재 ‘우방아이유쉘’의 주택홍보관은 경남 양산시 서일동로 33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