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건희 기자 | 한전산업개발(대표이사 함흥규, 이하 한전산업)이 강원대학교와 에너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통한 강원 지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일 열린 협약식은 한전산업 함흥규 대표이사,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강원대 재학생·졸업생 대상 채용정보 우선 제공 및 기업 적극 홍보 △기업맞춤형 잡매칭(추천 채용) 기반 기업 구인난 해소 지원 및 채용 안내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등이다.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 및 교류 증진을 기반으로 한 우수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전산업은 강원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 개최 및 강원대 인재 우선 채용 등을 통해 에너지 전문인력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한전산업 함흥규 대표는 “우수인재의 요람인 강원대학교와 우리 회사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본 협약을 통해 강원지역 우수인재를 제공받아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에너지 산업 전문 인재의 육성을 통해 국가발전에 적극 기여하는 한전산업개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