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이차영 군수,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특별지시

  • 등록 2021.08.09 12: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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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이코노미 이민기 기자 | 이차영 괴산군수가 9일 PC영상회의로 개최된 주간업무보고에서 공무원 친절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지시했다.


이 군수는 “친절이야말로 공무원이 갖춰야할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친절·신속·정확하고 적극적인 민원응대에 나서야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화·방문 민원인 응대 요령 배포와 민원응대 우수사례 공유 등 공무원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대책을 강구해 괴산군 공무원들의 친절 의식 수준을 높여가야 한다”고 지시했다.

또한 이 군수는 다부서 협역 업무에 있어 부서 간 소통과 협력을 강조했다.


이 군수는 “최근 여러 부서 간 협력이 필요한 업무가 증가하고 있다”며 “부서 간 긴밀한 소통체계를 확립해 신속하게 현안문제 및 현장민원을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여러 부서 간 협력이 필요한 업무와 민원 해결을 위해 다부서 협력업무 TF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과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이민기 기자 reijir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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