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재영 기자 | 오는 7월 11일 프로방스 와인 협회(Conseil Interprofessionnel des Vins de Provence, CIVP)가 주최하는 프로방스 로제 와인 홍보 행사 <K-Green Table for Vins de Provence Rosés>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프로방스 로제 와인과 채식 중심의 한식 레시피의 조합을 소개하며 프로방스 로제 와인의 정체성인 환경 친화성을 강조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연사로는 제15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인 양윤주 소믈리에와 미슐랭 2 스타 레스토랑 권숙수의 권우중 셰프가 프로방스 로제 와인 앰버서더로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평소 와인에도 조예가 깊어 꾸준히 한식과 와인의 페어링을 연구한 권우중 셰프는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해 프로방스 로제 와인과 잘 어울리는 특별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로제 와인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는 양윤주 소믈리에 역시 프로방스 로제 와인과 한식의 만남에 대한 큰 기대를 비췄다.
이날 선보일 첫 번째 레시피는 눈개승마 솥밥으로, 재료와 조리도구 모두 한국만의 색깔을 느낄 수 있는 요리이다. 두 번째 레시피는 모든 재료가 식물성인 꼬시래기 두부무침으로, 권우중 셰프만의 색깔로 만든 환경친화적 레시피이다. 양윤주 소믈리에는 위 두가지 레시피에 어울릴 코트 드 프로방스, 코토 드 엑상 프로방스, 코토 바로아 앙 프로방스 세 가지 지역의 로제 와인과 한식의 색다른 조합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이 로제 와인과 더 친숙해지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본 라이브 방송은 권우중 셰프, 양윤주 소믈리에, 그리고 와인 21닷컴 3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