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일 부산 문현동 부산은행 본점에서 표수형 롯데멤버스 영업부문장(사진 왼쪽)과 정영준 부산은행 고객지원그룹장이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부산은행)
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롯데멤버스(대표이사 전형식)가 부산은행(행장 안감찬)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18일 부산 문현동 부산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표수형 롯데멤버스 영업부문장, 정영준 부산은행 고객지원그룹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 체결 이전에도 공동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수년간 긴밀히 협업해왔다. 앞으로는 비대면 제휴사업 및 모바일뱅킹 활성화에 양사 역량을 집중하고자 한다.
먼저 올해 하반기에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에 엘포인트(L.POINT) 멤버십과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연동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포인트 적금, 수시입출금 통장 등 금융상품들도 새롭게 개편 출시한다. 그 외 공동 마케팅, 브랜딩 등 상호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논의해나갈 예정이다.
표수형 롯데멤버스 영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과 롯데멤버스 고객들이 상호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경험함으로써 양사 고객 기반이 한층 더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포인트 적금 등 참신하고 다양한 재테크 수단들로 MZ세대 등 젊은 층 고객 유입을 집중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