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3월 20일 DN솔루션즈 관계자가 대전광역시 유성구 카이스트 기계공학동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DN솔루션즈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공작기계(머신툴) 분야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채용 한파'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폭발적인 인재 몰이를 이끌어냈다. DN솔루션즈는 최근 마감된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무려 48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DN솔루션즈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품질, CS, 영업, 경영지원 등 전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 중이며, 서류·실무·영어·최종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들은 하반기 중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66개국 딜러 네트워크 기반 성장 지속
DN솔루션즈가 이 같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세계 66개국 140여 개 딜러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자동차·IT·항공우주·의료·에너지 산업까지 포괄하는 기술력을 확보한 국내 대표 제조기업이기 때문이다. DNT, DNM, SMX, DVF 등 글로벌 제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복합기·5축기·스마트 머신 등 하이엔드 장비와 산업별 맞춤형 자동화 솔루션, 자체 개발한 가공 소프트웨어를 통해 디지털 제조 혁신을 선도 중이다.
독일·미국·인도에 R&D 및 신공장… ‘글로벌 제조기지’로 확장 박차
DN솔루션즈는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에서 발생시키며, 독일 도르마겐과 미국 시카고에 이어 인도 벵갈루루에 신공장 및 R&D 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다. 글로벌 고객 접점을 더욱 넓히고 있다.
또한 AI·로봇·적층제조 등 미래 제조 생태계를 선점하기 위해 독일 모듈웍스, 미국 카본블랙, 한국 뉴로메카, 인도 인텍 등 혁신 기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하며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이번 공채를 통해 젊은 인재들의 신뢰와 관심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제조업의 글로벌 혁신을 이끄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