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8년째 안마의자 부문 고객 충성도 1위를 지켜낸 코지마가 기술력과 고객 중심 경영으로 헬스케어 시장의 신뢰를 다시금 입증했다.
안마의자 시장의 강자 코지마가 또 한 번 ‘고객 충성도 대상’의 정상을 지켰다. 코지마는 지난 8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안마의자 부문 1위에 선정되며 8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전 항목 고득점… 62만 소비자 마음 얻은 브랜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브랜드키(Brand Key)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으로, 고객의 감정적 충성도 지표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 조사에는 약 62만 명이 참여했으며, 코지마는 ▲브랜드 신뢰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전환 의도 등 5개 전 항목에서 고득점을 기록하며 총점 26.8점(35점 만점)으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8년 연속 1위의 비결, 실용과 프리미엄 전략 동시 강화
코지마는 1945년 창립한 복정제형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0년 론칭한 브랜드로, 국민 건강에 기여한다는 철학 아래 안마의자부터 소형 마사지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실속형 모델 ‘오블리크’와 ‘아르코’는 고급 기능과 디자인, 합리적 가격의 조화를 이루며 신흥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프리미엄 라인업 ‘뉴에라’는 듀얼 엔진, 모션 프레임 등 브랜드의 기술적 정점을 집약한 제품으로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다.
“변화보다 진심”… 팝업스토어 등 고객과의 접점 확대
코지마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파주·부산 등 주요 상권에 팝업스토어를 잇따라 열며 현장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끌었다.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본부장은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8년 연속이라는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