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아 전속모델 이찬원과 협업한 한정판 LP 1,975장을 제작, 보족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LP·LP플레이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찬원의 ‘님과 함께’, 보쌈과 만나다
외식 프랜차이즈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브랜드 출범 50주년을 기념해 가수 이찬원과 함께한 브랜드송을 담은 한정판 LP를 제작했다. 수록곡은 1970년대를 대표하는 남진의 히트곡 ‘님과 함께’로, 이찬원이 이를 리메이크해 브랜드의 전통과 감성을 한데 담아냈다.
총 1,975장만 제작된 이번 한정판 LP는 개별 넘버링이 기재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원할머니 보쌈의 50년 역사를 기념하는 상징성을 담았다. 이 LP에는 이찬원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카드도 동봉돼 팬들과 소비자 모두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보족세트 구매 시 응모 가능… 경품은 LP·LP플레이어·우대권
이번 이벤트는 5월 12일부터 3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50주년 보족세트’를 구매한 고객이 대상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구매 영수증을 원할머니 보쌈족발 카카오톡 채널 1:1 채팅창을 통해 인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은 총 500명에게 제공되며, 1등 당첨자에게는 한정판 LP와 함께 브리츠 LP플레이어, 원할머니 VIP 우대권(10만 원권)이 주어진다. 2등은 LP와 플레이어, 3등은 LP 단독 제공이다. 당첨자는 6월 9~10일 양일 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할인 프로모션까지… 보족세트 인기몰이 예고
이벤트 기간 중에는 ‘50주년 보족세트’ 2~4인분 세트 구매 고객을 위한 5천 원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쿠폰은 원할머니 보쌈족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보족세트’는 촉촉한 보쌈 수육, 쫄깃한 족발, 새콤한 비빔면, 아삭한 무김치로 구성돼 가족 단위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브랜드 50년의 시간과 정체성을 이찬원의 목소리로 담아낸 이번 LP는 단순한 음반을 넘어선 감성적 브랜드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오감 만족을 선사할 수 있는 한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