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코, ‘티니핑’ 캐릭터 앞세워 키즈 음료 시장 공략

  • 등록 2025.05.13 01:0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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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젤리·홍삼 제품 4종 출시… 전 연령대 아우르는 브랜드 확장 시동
'티니핑' 활용한 어린이 맞춤형 건강 음료 4종 출시
콤부차 성공 이어 전 세대 아우르는 브랜드 전략 가동
"키즈 식음료 시장 본격 진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박차"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프리미엄 발효음료 브랜드로 자리 잡은 프레시코가 인기 캐릭터 ‘티니핑’을 앞세워 키즈 식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홍삼·워터젤리 등 건강 간식 4종을 선보이며 소비자층을 전 세대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캐치! 티니핑’ 협업… 어린이 간식 시장 첫발
프레시코는 12일,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즌5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전용 건강 간식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 제품은 ‘티니핑 워터젤리’ 복숭아맛과 사과맛 2종, ‘티니핑 키즈홍삼쑥쑥’ 오렌지맛과 포도맛 2종이다.

 

‘티니핑 워터젤리’는 식이섬유와 비타민C를 더해 어린이의 건강을 고려했고,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도 획득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티니핑 키즈홍삼쑥쑥’은 6년근 국산 홍삼 농축액에 과일 농축액을 첨가해 어린이 입맛을 겨냥했다.

 

‘콤부차’ 인기 잇는 후속 전략… 전 세대 공략
프레시코는 대표 제품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로 20~30대 소비자층에서 인지도를 쌓았다. 이번 티니핑 음료 출시를 통해 어린이부터 부모, 조부모까지 소비자 스펙트럼을 확장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B2C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프레시코 측은 키즈 시장 진출을 통해 기존 프리미엄 음료 중심의 이미지를 넘어 실용성과 접근성을 겸비한 전방위 음료 브랜드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한정엽 프레시코 상무는 “티니핑 음료 출시는 단순한 캐릭터 콜라보를 넘어, 어린이 식음료 시장이라는 새로운 성장 축에 본격 진입한 신호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군을 꾸준히 확대해 지속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시코는 앞으로도 발효 음료 기술과 콘텐츠 협업을 결합한 차별화된 제품 전략으로 유통 채널과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주언 기자 invguest@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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