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대한파파크골프 회원 여러분!
단 몇 시간 만에 300㎜에 육박하는 폭우가 쏟아진 지역이 있는가 하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호우 피해가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폭우로 인한 사망·실종으로 사상 초유의 전 군민 대피령이 내려진 지역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개장 이틀 만에 수십억 원을 투입하여 조성한 파크골프장이 집중 호우로 배수 시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등 문제점을 드러내며 기대에 부풀어 있던 회원들의 마음에 실망을 안기며 이용 불편과 이에 따른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음 같아선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위로하고 싶은 마음 간절하나 또 다른 부담과 불편과 위험을 드릴 것 같아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지금은 복구보다는 안전이 우선입니다. 저지대 침수 지역이 많은 파크골프장 특성상 어떤 이유로든 접근은 자제해 주시고 안전지대로 대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안전을 위한 연락 체계를 갖춰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대한파크골프협회에서는 전국 파크골장 피해 사항을 조사하여 복구를 위한 관련 지자체와 긴밀한 협조는 물론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도 협조를 요청할 것이며 국회에도 재난을 위한 예산을 요청하는 등 복구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제방이 유실되는 등 복구에도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인접 지역을 중심으로 구장 공동이용 방안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장은 하천변 입지 특성상 침수 등 자연재해에 취약한 만큼 향후 모의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해 자연재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계획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파크골프협회장 홍석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