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화 칼럼] 파크골프하기 딱 좋은 계절

  • 등록 2025.09.08 12:58:37
크게보기

“나는 파크 할 때가 가장 매력 있다”

파크골프의 재미는 컵인 할 때 나는 그 기분 좋은 소리 때문에 자꾸만 파크골프장을 찾게 된다. 실력의 높이는 얼마나 많이 잔디를 밟고 연습과 훈련을 했느냐가 척도가 되고 결과의 평균이 된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시간만 허용이 된다면 무조건 필드를 갈려고 노력하게 된다.

 

그런데 이 파크골프는 사람을 들었다 놓았다, 기분을 좋았다 말았다 반복하며 밀당을 잘한다. 한 타를 줄이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데 한 타를 늘리는 것은 어찌나 그리 쉬운지 이거 정말 운동의 묘미가 있기는 하다.

 

파크골프 열풍과 더불어 파크골프 동호인이 늘어나는 것은 좋은 현상이나 회원을 대비해서 보면 수도권은 파크골프장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유료 파크골프장이라도 좀 더 확장되어 신설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다.

 

파크골프는 장점이 많다. 부부간에도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라서 더없이 좋다. 이동하는 중간에 의견대립으로 티격태격하다가도 파크골프장 도착해서 운동하게 되면 어느새 서로가 응원하며 칭찬하게 된다. 대립했던 원인과 이유는 어디 가고 화합이 되고 공감이 되는 소통리더십을 저절로 발휘하게 되는 선순환이 좋다. 그래서 다른 부부들도 함께 운동하기를 권해보고 싶다.

 

요즈음은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와 함께 손자들까지 파크골프를 치는 가족을 보고 있으면 흐뭇하고 좋다. 이처럼 세대 공감과 세대 간 소통도 가능하게 하는 운동이 파크골프의 강점이자 장점인 것 같다. 비용 또한 저렴하므로 부담이 적어서 더 많이 가고 자주 갈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다. 운동량 면에서도 18홀 정도 돌고 나면 5,000보 이상이고 36홀을 돌면 어느새 만보도 거뜬하다. 그러나 과유불급이라고 체력이 안 되시는 분들은 자신의 건강과 컨디션을 고려해서 즐겨야 한다.

 

입추도 지나고 처서가 지나면 아침, 저녁은 제법 선선한 기온이 될 것이다. 이럴 때가 파크골프 하기 딱 좋은 계절이다. 한낮은 피해서 오전 이르게 치시거나 오후 4시 이후 운동하시면 좋다. 파크골프 덕분에 즐기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자존감도 올라가고 매력 있다는 느낌이 참 좋다. 즐기다 보면 어느새 원하던 지점에, 자리에 있으리라 굳건히 믿는다. 다만 기능과 기술이 총집합 되어야 실력이 보이는 운동이라 연습과 훈련이 중요하다. 대회 참가로 더 많은 실력 향상의 가능성을 열어 두는 것도 중요하다.

 

요즘 파크골프 유튜브를 많이 보게 된다. 유튜버들을 보게 되면 하나 같이 모두 행복한 표정이 가득하다. 진정 즐기는 챔피언의 모습으로 하나라도 더 알려 주려는 그 열정의 진심에 감탄하게 된다. 좋으니까 알려 주고 싶고 알려 주어서 덕분에 라는 말을 듣게 되면 보람이 있는 것 같다.

 

필드를 나가지 못하면 스크린이라도 가고 스크린도 못 갈 상황이라면 유튜브라도 본다. 현장 분위기 그리고 풀스윙 자세 퍼팅할 때 섬세한 거리 조절 및 라이(각도) 등 유심히 보며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게 된다. 누가 시켜서 이렇게 분석하라면 아마 못했을 것이다.

 

좋으니까, 관심이 있으니까, 재미있으니까, 잘하고 싶은 마음이 진심이니까, 그래서 자동실행시스템이 가동되는 것 같다. 매력 있는 파크골프! 파크골프 하기 딱 좋은 이 계절에 여러분도 즐기며 함께 하시기를 적극 권해본다. 바라만 보시면 재미는 없다. 직접 해보셔야 느낄 수 있는 이 아름다운 운동 우리 같이 해보자. 건강은 덤이고 힐링은 보너스다.

 

 

박상화

인문학 박사

한국웰니스인재교육원 원장

대한펀리더십협회 회장

세계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

다누리파크골프연합회 고양시지회 회장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 파크골프지도자 1급 과정 주임강사

기자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