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이창희 기자 |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해외여행 탐색 경험을 한 단계 강화한다.
NOL이 대화형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패키지 후보를 추천해주는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다. "100만 원으로 가까운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와 같이 대화를 입력하면 여행 테마ㆍ지역ㆍ주요 옵션 등을 단계적으로 반영해 해외패키지 상품을 제안한다.
패키지는 항공ㆍ숙소ㆍ일정ㆍ액티비티 등 여러 요소가 함께 구성되는 만큼 고객의 취향과 의도가 가장 넓게 드러나는 카테고리다.
NOL은 대화형 AI를 통해 복잡한 필터를 설정하지 않아도 대화를 이어가듯 탐색할 수 있어 여행 상품을 고르는 과정의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이번 베타를 시작으로 AI가 고객을 이해하는 범위를 넓혀 서비스 전반의 탐색 경험을 더욱 자연스럽고 정교하게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NOL은 AI 탐색 기능과 함께 '해외패키지' 카테고리를 전격 오픈하며 해외여행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항공과 숙소 중심의 자유여행 구성에서 확장해 다양한 옵션을 포함한 전 세계 3만여 개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12월 1일(월) 오전 10부터 내년 1월 4일(일)까지 패키지 예약 고객에게 최대 10만 NOL 포인트를 지급하는 리워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AI 탐색 기능과 패키지 카테고리 간의 시너지를 높여 고객이 여러 상품을 비교ㆍ탐색하는 과정에서도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김연정 놀유니버스 최고제품책임자는 "이번 대화형 AI 베타 서비스는 여행 탐색 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재정의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도를 정교하게 이해하는 AI와 데이터 기반 전략을 강화해 고객 여정 전반을 더욱 효율적으로 연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