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강권철 기자 | BBQ의 신메뉴 ‘맵소디’ CF 현장에서 ‘치킨 장인’과 ‘연기 장인’이 만나며 훌륭한 케미스트리로 촬영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모델 변요한이 출연한 ‘맵소디’의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소스와 가지튀김 등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요리 느낌의 ‘맵단짠’맛을 구현했다. 프라이드 치킨의 강자로 치킨 명가의 명성을 유지해 온 BBQ는 매운 맛에 열광하는2030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전략적으로 내놓은 이번 신메뉴를 앞세워 매출 상승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이번 광고에서 변요한 배우는 1인 2역 연기를 펼치며 ‘맵소디’가 지닌 매력적인 맛의 조화를 표현했다. 오직 표정만으로 180도 다른 두 사람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며 촬영 현장을 이끌어 갔다. 매 컷마다 자연스럽게 나오는 익살스러우면서 섬세한 표정의 연기가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촬영 중에도 변요한은 보다 나은 결과물을 위해 표정이나 포즈와 관련된 의견을 먼저 제안하기도 했으며, 만족스러울 때까지 반복해 촬영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다. 이에 현장 감독과 스태프들도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변요한은 브랜드 모델로서 패밀리들을 향한 관심도 잊지 않았다. 패밀리들에게 보내는 격려 인사 영상을 먼저 제안하며, 영상 속에서 “맵소디는 매콤, 달콤, 짭조름한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새로운 인기 메뉴가 될 것 같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패밀리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본인도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이를 증명하듯, 변요한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BBQ 모델 발탁 기사들을 캡처한 사진과 CF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하며 브랜드 홍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게시물에는 유명 배우와 동료 배우 등 인기 연예인들이 댓글을 통해 축하 인사와 응원을 전하기도 했다.
BBQ는 지난 11일 ‘맵소디’를 출시하며 강렬한 시각적 포인트들을 살린 세련된 스타일의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변요한의 ‘맵소디’ 광고 촬영 비하인드 현장을 담은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맵소디만의 조화로운 ‘맵단짠’ 맛의 특징을 광고 속 변요한 배우의 다채로운 표정 연기를 통해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BBQ와 변요한 배우가 함께 선보일 새로운 마케팅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