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회원권 시세동향

  • 등록 2014.10.29 11:43:32
크게보기




매수 관망세에 따른 거래량 기대에 못 미쳐

 

전반적으로 매도 물량이 나오면서 매수의 관망세가 지속되고 있다. 누적매물이 증가해 약세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중, 저가대 회원권 뿐만 아니라 고가대 이상 종목들도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한산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올해는 가을시즌 효과가 기대에 못 치는 것이 기정사실화 되어버렸고, 추위가 일찍 찾아와 소비심리가 위축된 만큼 거래 침체도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그나마 고가대와 초고가대 법인 매수세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급매물은 사라졌지만 매수의 관망세로 인해 당분간 시세 변화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저가대 회원권

매수의 관망세가 지속되면서 거래량이 감소하고 있다. 급매물도 보류되면서 매수와의 호가차이가 조금씩 발생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골드는 거래 이후에 매도와 매수 호가차이가 발생해 거래 없이 보합세 유지하고 있으며, 덕평은 매수 보류로 인해 혼조양상이 나타났으며, 양지파인도 매도 매수 호가차이로 인해 거래량이 줄어들었다. 태광은 대기매수의 증가로 인해 보합세 유지중이고, 수원은 매도물건의 증가로 약보합을 보이고 있다. 안성은 보합세를 보이고 있고, 신안과 그린힐, 리베라는 누적매물로 인해 약보합세를 지속하고 있다.

 

중가대 회원권

거래량과 문의가 기대에 못 미치는 중가대 회원권 시장은 특히 88과 뉴서울, 기흥 매수의 관망세가 두드러졌다. 약보합세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반짝 올랐던 남서울도 다시 약보합세로 전환되었다. 제일은 매도보류로 인해 혼조양상이 나타나면서 강보합세로 전환 될 것으로 보이며, 비에이비스타는 매도 매수 간 호가차이로 인해 거래는 쉽지 않지만 저점 대기 매수가 증가하면서 보합세로 전환되고 있다. 뉴스프링빌은 보합세 유지중이고, 지산은 매수가 보류되면서 약보합세로 전환되고 있다. 파인크리크는 누적매물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지만 호가차이가 심해 당분간 거래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고가대 회원권

일부 종목에선 매수문의와 거래가 늘어났지만 전반적으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약보합세를 보이던 아시아나는 매수부족으로 매도 매수 간 호가차이가 발생했으며, 매수증가로 탄력을 받은 신원은 거래이후 매도증가로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매수가 부족한 화산은 누적매물이 증가하면서 거래가 당분간 힘들 것으로 보이고, 렉스필드와 청평마이다스도 매도만 증가하고 있어 약보합세가 지속되고 있다. 서울은 매도가 보류되면서 보합세를 보이고 있지만 문의는 많이 증가하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

법인 매수가 감소한 초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거래이후 정확한 매도와 매수가 체크되지 않고 있다. 남부는 매물이 나오면서 매수 호가는 점점 낮아지고 있고, 이스트밸리도 매수 층이 얇아지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남촌은 매수가 부족해 약보합세가 지속되고 있고, 매수가 잠시 증가한 비젼힐스는 저분양가 매물이 나오면서 보합세를 지속하고 있다. 가평베네스트는 대기매수의 관망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매물이 부족해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고, 레이크사이드도 매수가 증가하면서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슬리 나인브릿지는 매도호가가 낮게 조정되면서 약보합세를 지속하고 있다.

지역별 회원권

강원도 지역 회원권은 전반적으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지만 골든비치와 샌드파인만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골든비치는 입회금 반환 소문이 나면서 매수가 몰려 시세회복이 되었고, 샌드파인은 매물이 보류되면서 매수가 증가해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파인리즈는 누적매물로 인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설악플라자도 매수가 없는 가운데 누적매물이 증가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충청도 지역 회원권은 대기매수가 증가하면서 대부분 종목에서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그랜드는 거래이후 매도가 보류되면서 혼조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우정힐스는 매도가 보류되면서 호가차이가 커졌고, 유성은 지난주에 이어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세종에머슨은 여전히 누적매물로 인해 약보합세를 지속하고 있고, 천룡은 호가차이가 커 당분간 거래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회원권 상담문의 : 안우곤이사 직통 02)559-5088 핸드폰 010-8986-5032

임지아 기자 yoursolucky85@gmail.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