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대회에 한국 수산물품 등장 눈길

  • 등록 2015.06.03 11: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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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A 대회에 한국 수산물품 등장 눈길



해양수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달 29∼31일 미국에서 열린 '샵라이트 LPGA 클래식' 골프대회서 한국 수산식품을 홍보하는 깜짝 이벤트를 벌였다. 한국여자골프 위상을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갤러리 2만여명에게 조미김·김스낵·굴튀김 등 수출 전략품목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는 교민 위주의 한국 수산식품 소비시장을 현지인 중심의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으로 기획됐다. 대회 후원사인 대형슈퍼체인 업체 샵라이트(ShopRite)는 미국 전역에 300여개의 마켓을 보유해 한국 수산물품의 또 다른 판매 활로로 평가됐다. 해양수산부는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이용, 골프한류 영향과 함께 한국 수산물품이 현지인에게 좋은 이미지로 전달되기를 기대했다. 

해양수산부는 샵라이트 LPGA 클래식 골프대회 행사장 입구에 한국관을 설치하고 2만여 명의 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조미김, 김스넥 등 수출전략품목을 전시·홍보했다.

또한, 한국 수산식품을 먹고 한국여자프로골퍼들이 뛰어난 성적을 거둔다는 상관성을 홍보하고, 참가 선수와 가족들에게는 미국요리사협회에서 개발한 미역샐러드, 굴튀김 등의 한국 수산물로 조리된 요리도 선보였다.
 
 
한편, 이번 대회를 후원한 샵라이트사는 미국에 3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슈퍼체인으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국 수산식품의 입점 및 판매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실질적인 수출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미국 현지의 대형유통매장인 샵라이트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여자 프로골프 대회와 연계한 한국 수산식품 홍보를 통해 미국지역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한국 수산식품의 수출이 확대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진:해양수산부
문신웅 기자 moonsw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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