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역대 최대 분기 실적 ‘전년동기 대비 289% 상승’ 

  • 등록 2022.04.20 13:38:02
크게보기

- 1분기 총 매출 중 상품매출이 95%로 매출 견인…전년동기 대비 약 383% 성장
- 키토선생 ‘닥터 바리스타 버터커피’ 상품 매출 일등공신
- ㈜지니어트, “일상 속 건강관리를 위한 식품과 서비스 기반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건강한 식습관 관리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키토제닉 전문 브랜드 ‘키토선생’과 건강 습관 형성 앱 ‘지니어트’를 운영하고 있는 ‘㈜지니어트’가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20일 지니어트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매출액은 8억 9000만 원을 기록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액으로 전년동기 대비 289% 증가한 수치다. 총 매출액 중 키토선생 상품매출액이 95%를 차지했으며, 이 또한 전년동기 대비 383% 성장한 수치로 키토선생의 성장세를 증명한 셈이다. 특히, 1분기 매출 중 1월은 3억 원이 훌쩍 넘는 월 매출액으로 역대 최대 월 매출을 기록했다.

 

지니어트는 이러한 호실적의 배경으로 지난 5월에 출시한 키토선생의 ‘닥터 바리스타 버터커피’의 활약을 꼽았다. 실제로 출시 3일 만에 초도 물량 6만 개 완판에 이어 네이버 쇼핑 쇼핑 ‘방탄커피’ 부문 랭킹 1위를 기록, 꾸준한 판매 성과를 보이며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25만 개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월에는 1분에 3.7개씩 판매되며, 총 16만 개 이상의 판매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 해부터 이번 1분기까지 지니어트는 키토선생을 통해 ‘닥터 바리스타 버터커피’ 외에도  ‘소이비랩 저당 두유’, ‘육즙가득 저당 굴림만두’, ‘저당 소불고기’, ‘로코초코 프로틴볼’ 등 다양한 식품군을 선보여왔다. 올해는 ‘2022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저당질·키토제닉 다이어트 식품부분 대상 수상과 함께 저탄수화물 및 저당 식품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지니어트 관계자는 “이번 1분기의 최대 실적으로 직접 증명한 키토선생의 사업성을 바탕으로 지니어트의 성장성이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업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장세 기자 lcsjang@hanmail.net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