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오명숙 기자 | 광주광역시가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꾸준한 연구개발로 매출을 확대하며 근로자 복지를 증진한 우수 중소기업인을 선정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0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형 일자리 기업 4개사, 일자리 우수기업 13개사, 우수 중소기업인 5명에 대한 인증서와 상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광주형 일자리 인증 기업으로는 ㈜디에이치글로벌, ㈜씨엠텍, ㈜화인씨앤에스, ㈜동진기업 등 4개사가 선정됐다. 광주시는 적격성 검토, 서류 심사, 현장 점검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이들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 중 ㈜디에이치글로벌과 ㈜씨엠텍은 2021-2022년 예비 선도 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광주형 일자리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화인씨앤에스와 ㈜동진기업은 예비 선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광주형 일자리 인증 기업은 적정 임금, 적정 노동 시간, 노사 책임 경영, 원·하청 관계 개선 등 4가지 주요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기업으로,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시책이다. 광주형 일자리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면, 정규직 종사자 수에 따라 최대 7000만원의 인증 지원금과 13종의 행정·재정적 특전이 제공된다.
올해 일자리 우수 기업에는 ㈜쿠보텍, ㈜미봉하이텍, ㈜에이치티솔루션, ㈜아름다운 상상, 대신 네트웍스㈜, ㈜이엔텍, ㈜옵토닉스, ㈜비에이에너지, ㈜선우그래픽, ㈜주디마리, ㈜스쿱, ㈜지니온, ㈜태영테크 등 13개사가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고용 창출과 고용 안정에 기여한 우수 기업으로, 고용 증가율이 높은 기업을 중심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들은 경영안정자금 한도 증액, 이차보전 추가 지원, 수출 진흥 자금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올해 우수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된 인물은 ㈜에니트 기송도 대표, ㈜서치 문영필 대표, ㈜동방엔지니어링 박세준 대표, ㈜뉴런모터스 조미영 대표, 에코피스㈜ 채인원 대표 등 5명이다. 이들은 지역 중소기업 중 기술력과 고용 창출, 근로자 복지 증진, ESG 경영 등을 통해 지역 경제와 사회에 기여한 바가 크다. 이들에게는 경영안정자금 한도 증액, 이자 차액 추가 보전,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술 개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낸 기업인들과 중소기업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