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공공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7월 한 달간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형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가격 인하, 가맹점주에게는 수수료 부담 완화로 이어지는 구조다.
누구나 4천원, 신규는 9천원까지 할인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공공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7월 말까지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땡겨요’ 앱을 통해 bhc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은 기본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앱 최초 가입자 또는 첫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는 추가로 5,000원 쿠폰이 제공돼 최대 9,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하루 1장 사용 가능하며, 1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과 포장 모두 적용된다.
인기 메뉴 포함 전 제품 할인… 선택 폭 넓어져
이번 할인 이벤트는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콰삭킹’을 포함한 전 메뉴에 적용된다. 특히 최근 출시된 ‘콰삭킹’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어, 해당 제품을 포함한 실속 소비가 기대된다. 쿠폰 할인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반복 주문 유도 효과도 노릴 수 있다.
공공앱 활용한 상생 구조… 수수료 절감도 기대
‘땡겨요’는 민간 배달앱 대비 수수료 부담이 낮은 공공 배달앱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주의 수익성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된다. bhc 관계자는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소비 경험을, 가맹점에게는 수익 구조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