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2021 국가품질상' 수상

  • 등록 2021.11.10 17:5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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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혁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쾌거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대구시설공단은 11월 8일(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1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혁신 부문 국가품질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7회를 맞이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성과를 창출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유공기관을 포상하기 위해 열리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가진 행사이다.

 

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 부분에 도전한 기업들은 두 차례에 걸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에서 서비스 리더십과 서비스혁신 전략수립, 서비스혁신 조직문화 구축, 서비스 표준 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서비스 인적자원 관리, 서비스 경영성과의 6개 분야에 대한 심사와 평가를 거쳤다.

 

대구시설공단은 ▲CEO의 서비스혁신 리더십 ▲서비스경영 활동성과 ▲지역사회 내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서비스품질 혁신활동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우수한 성과를 내기까지 공단은 끊임없는 서비스혁신으로 고객감동경영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기업으로의 변화를 지속해왔다.

 

서비스 개선을 위해 내부직원뿐만 아니라 시민,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공단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매년 실천과제를 도출해 현장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행정안전부에서 평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019년과 2020년 2년 연속 고객만족 우수기관에 선정되고, 2020년 평가에서는 특·광역시 시설공단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더불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착한 소비운동, 상가임대료 감면 등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지원, 의료 업무지원단을 구성해 파견하여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가치구현에 적극 참여해왔다.

 

최길영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공서비스 제일주의를 통한 혁신 공기업을 목표로 위드 코로나 시기 시민감동을 실천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홍종락 기자 hh373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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