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선 칼럼] 혈기 왕성한 청년이 비뇨기과보다 성인용품점을 먼저 찾는 이유

2024.07.02 09:27:52

교외로 드라이브를 나가면 국도 근처에 성인용품점 푯말을 건 봉고차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필자도 당연히 있다. 그곳을 볼 때마다 과연 그 외딴곳에서 무슨 매출이 나올까 하는 의구심이 항상 든다. 손님이 들어가는 것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곳곳에 이런 곳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필자가 모르는 뭔가가 있을 듯 싶었다.

 

WORDS 윤종선

 

필자가 성인용품점에 처음 발을 들여본 것은 20대 후반이었다. 당시 비뇨기과 전공의 시절이었다. 워낙 호기심이 많은 성격이고 밖에서는 무엇을 파는지 알 수 없는, 어른들의 그곳이 무척 궁금했다. 그곳에서 파는 제품들은 어떠한 종류가 있으며, 실제로 성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상품이 있고 그렇다면 이것을 비뇨기과 환자뿐 아니라 일반 남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터닝 포인트로 삼을 수 있겠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다.

벌써 20여년이 지났지만 떨리는 마음으로 성인용품점의 문을 열고 들어갔던 그때의 기억은 여전히 어제 일처럼 생생하다. 그 안에 있던 분들의 시선이 온통 나에게 쏠려서 무척 난감했다. 그 이유는 당시 필자를 제외한 그곳에 방문한 이들이 온통 나이 지긋한 노인분들이었기 때문이다. 우습게도 나만큼, 아니 나보다 나의 방문에 놀란 것은 거기 있던 어르신들이었다. 저렇게 젊은 놈이 여기를 왜 왔을까? 하는 원초적 궁금을 듬뿍 담은 눈빛을 띠고 있었다. 지금 와 돌이켜 보면, 당 발기부전이 오면 보양제, 정력제 등을 찾던 시절로 획기적인 건강식품 그리고 성인용품을 구입하려고 오는 노인분들이 많던 시절이었다.

 

성인용품점에서 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물건은 ‘이것’

그렇다면 그곳에 방문한 분들은 대체 무슨 물건을 찾아 헤맸을까? 가장 많이 찾는 기구가 이곳에서 파는 ‘진공 흡입기’다. 이 제품은 비뇨기과에서도 발기부전의 일차적 치료로 이용하는 기구다. 고무링, 실린지 그리고 에어 펌프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음경 기저부에 고무링을 먼저 장착한다. 그리고 실린지를 음경 몸통에 끼운 다음 에어 펌프를 손으로 꽉 짜 준다. 그러면 실린지 내의 음압으로 인해 발기 해면체에 혈액이 충만하면서 발기를 유도한다. 최대 발기가 되면 실린지를 제거하고 음경 기저부에 고무링은 혈액의 빠져나감을 방지해 발기를 유지하게 된다. 그래서 발기부전 환자에게 성관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구이다. 노인 분들이야 그렇다 치고, 그렇다면 젊은이는 왜 성인용품점을 올까? 대부분 수술 없이 음경을 확대하거나 조루를 탈출하려는 목적으로 방문한다. 성인용품점에서 젊은이들의 시선을 끄는 제품들을 비뇨기과 전문의 시선으로 살펴보면 대략 3가지로 나눠서 설명해볼 수 있다.

 

1. 옥, 금, 마그네틱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

첫 번째는 음경에 끼울 수 있도록 반지처럼 만든 제품들이다. 이것을 차면 음경에 좋은 흐름이 생겨 힘이 좋아진다는 것이다. 실제로 필자와 만난 환자들은 이것을 차면 음경이 커지는 부가적인 이점이 있어서 많이 찾는다고 말한다. 원리는 이 제품을 음경에 차면 음경 안으로 들어온 혈액이 다시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면서 음경이 붓는 것이다. 물론 이 제품을 음경에서 빼면 부기가 빠지면서 원래대로 돌아간다. 하지만 일시적인 이 확대 효과가 남자에게는 희망과 자신감을 주어서 한 번씩은 찾는 것 같다.

 

2. 진공 흡입기

에어 펌프를 이용하여 음경의 확대와 축소를 반복시키는 것이다. 손으로 하기 힘드니까 전기 모터를 단 고급형 제품도 있었다. 해외 논문에 나오는 음경 확장기(penile extender) 제품은 2년간 꾸준히 운동하면 2cm 정도 길어진다는 보고도 있다. 그러나 비뇨기과 전문의가 바라본 이 제품의 위험성은 확대 목적으로 장기간 사용 시에는 발기부전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음경 내에는 발기 조직인 음경해면체 2개가 있는데 그 내부는 수많은 격자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데 기계를 이용해 팽창과 이완을 강제로 하면 이 방들이 깨지게 된다. 그러면 수용할 수 있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고, 해면체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액과의 접촉 표면적이 줄어들어 발기 강도가 약해질 수 있다.

 

3. 조루 연관제품

조루증은 연령대와 관계없이 40% 정도의 남자들이 고민하는 질환이다. 말초 신경이 예민해서 조루가 온 경우에는 음경의 감각을 둔하게 하여 개선을 할 수 있다. 이곳에 있는 제품의 일부는 이러한 효과를 증진한다. 하지만 조루증의 원인은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오기 때문에 한가지 치료로 효과를 보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젊은 남자도 분명 성인용품점을 가는데 발기부전보다는 크기와 조루에 대한 고민으로 비뇨기과를 가기에는 쑥스러운 부분이 많이 차지한다. 또한 비뇨기과를 가면 수술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 성인용품점을 방문한다. 과거 필자가 경험했던 성인용품점은 20년이 지난 지금 그 위상이 달라졌다. 현재는 번화가를 걷다 보면 개방형의 성인용품점도 많이 있고, 그 내부에는 젊은 커플들이 부끄럼 없이 쇼핑을 하고 있다.

 

과거와 달리 제품들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고, 여러 가지 용도의 흥미로운 것들이 많다. 그리고 실제로 유용한 제품도 많다. 실제로 음경 확대, 조루증 그리고 발기부전을 목적으로 이곳을 이용하는 청년이 있다면 한 번쯤은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것이 예기치 못한 합병증을 피하고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윤종선 기자 zeilism@naver.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