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순천지부 순천만습지에서 DPCW 10조 38항 캠페인 개최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순천지부(지부장 정진아)는 최근 순천만습지에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제10조 38항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 평화와 갈등 해결을 위한 국제법안인 DPCW 10조 38항의 내용을 시민들에게 전파하고, 평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되었다.
DPCW 10조 38항은 전 세계에서 전쟁을 종식하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이루기 위해 제정된 법안으로, 각국이 평화적 방법으로 갈등을 해결하고 상호 존중과 협력을 통해 전쟁을 예방할 것을 강조한다. 이 법안은 크게 세 가지 주요 영역으로 나뉜다. 첫째, 분쟁의 예방(1~5조), 둘째, 분쟁의 중재와 해결(6~7조),셋째, 지속 가능한 평화(8~10조)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순천만습지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DPCW의 핵심 내용을 소개하며 평화 실현을 위한 국제적인 노력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자리였다. 정진아 순천지부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이 평화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캠페인의 의의를 강조했다.
IWPG 순천지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통해 평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DPCW의 법제화를 지지하고, 여성 평화 교육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여성 연대와 평화 문화 전파, DPCW 법제화 촉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