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뉴스] 파인리즈, 2013년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

  • 등록 2013.03.26 09:3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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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가이드 박기훈 기자 golf0030@daum.net] 파인리즈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4일에 걸쳐서 임직원과 티칭프로 및 지망생을 대상으로 2013년 1차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업장별로 심도 있는 토의를 위해 차수 당 적정 인원을 25명 내외로 정하고, 7차로 나눠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서비스 교육은 2013년 파인리즈 CS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서비스 매뉴얼 교육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강의를 일방적으로 듣는 주입식 교육 보다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에 대해 최예화 CS담당은 “이번 서비스교육에서 가장 특별한 점은 부서별로 직원들이 직접 서비스표준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현장에서 직접 고객들을 응대하는 부서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점을 스스로 인지하고 실현 가능한 이상적인 표준안을 만들어 보도록 한 이번 교육에 대해 교육 참가자들은 다른 때보다 더욱 흥미로웠고,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파인리즈 관계자는 “금번 교육을 토대로 더욱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기훈 기자 golf003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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