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방제일 기자 |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와 그린필드 CC는 오는 1월 16일 제주도에 위치한 그린필드cc에서 인터넷 회원대상 ‘챔피언십골프대회’ 및 대한생활체육회 ‘골프티칭자격증실기시험’을 공동 주관해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지난 2024년 클럽디보은CC를 시작으로 고창cc,부산cc 에서 매달 인터넷회원대상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에 2025년 01월16일에는 그린필드cc에서 전국 4번째로 각 골프장 인터넷회원대상 골프대회및 대한생활체육회 ‘골프티칭지도자자격증 실기시험’을 매달 진행하기로 협약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 목적은 전국 생활체육골프인들이 전국 어느 골프장이든 자신이 늘 다니는 곳에서 자유롭게 대회에 참여 하고 실력을 뽐내는 그러한 새로운 방식의 대회이다. 본 대회는 2025년01월 16일(목) 하루 종일 순차티옵으로 진행이 되며, 총 30팀(120명)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스트로크,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상은 골프장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서 전달되며 ,각 시상자 주소로 상품 전달하는 방식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대한생활체육골프티칭 실기시험도 병행할 계획으로 골프지도자 자격을 준비하는 골프지도자들에게 도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풍부한 수림과 토양을 갖춘 그린필드 컨트리클럽은 정규 18홀(7,050yds, Par72)의 컨트리클럽으로,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보존하여 주변의 경관과 조화를 이룸으로써마치 밀림속에 오신 듯한 느낌이 들도록 조성돼 있다.
한라산을 향해 쭉 뻗어 나가는 경쾌한 홀, 숲 속의 호수를 연상시키는 총 8개의 워터 해저드,웅장한 경관과 장대한 연못은 골퍼들의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골프장이고.또한 적당한 코스 난이도로 골프코스의 전략성을 살리고, 그린과 벙커, 워터 해저드의 조형에 경관미를 연출하였고, 국제적인 토너먼트를 유치할 수 있는 챔피언코스로 자리매김하고있다.
골프장 로컬룰을 우선으로 적용 및 협회가 승인한 규칙과 경기위원회가 정한 로컬룰을 적용한다 하고, 거리측정기 사용도 가능하다. 대회 시상으로는 전체 참가자에게 참가상품이 전달되고,스트로크, 신페리오 1~3등에게는 시상품 주어지는데 1등은 공기청정기 2등은 동남아 3박5일 골프투어여행이 무료인 시상품들이 준비되어있다고 한다.
또한, 스트로크 1,2,3등에게는 특별히 대한생활체육회 ‘골프티칭지도자자격증’을 입회비 면체 혜택을 준다고 하여 골프지도자를 꿈꾸는 골프인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할수 있다. 그 외에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시상이 진행되며,행운상으로는 ‘더플레이’ 에서 제공하는 매월50만원씩 라운드비용을 현금으로 지원받는 혜택을 3개월간 부여하는 시상품도 준비되어있다고 한다.
대회 참가방법은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홈페이지와 네이버 밴드'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후원사로는 글로벌유니트에이, 프로젝트시화, 데일리스포츠한국,리빙TV, 대한생활체육회 등이다.
배철훈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은 “협회와 그린필드 CC는 서로 협력하여 전국 생활체육 골프인들이 보다 즐겁고 편하게 제주도 골프를 즐길수 있도록 가교 역활을 하고,골프대저변확대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전국 아마추어골프인들이 골프를 보다 쉽게 접하고 생활환경 내 건전한 여가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골프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나아가 골프의 저변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