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안전한 민원처리" 민원발생 모의훈련 실시

  • 등록 2021.08.19 17:2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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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민원 발생 상황 가정해 대응능력 높여

지이코노미 권오연 기자 | 완주군(군수 박성일)은 지난 17일 군청 민원실에서 공무원과 청원경찰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대비한 "민원발생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폭언과 폭행을 당하는 상황을 설정해 행정안전부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진행했다.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특이민원 발생시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능력을 위한 훈련으로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폭언 및 폭행 등 특이·악성 민원발생 시에는 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민원공무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군청 민원실, 13개 읍·면 주민센터에 비상벨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권오연 기자 koy302@geconom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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