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1년 하반기 민원처리단축(마일리지)제 평가

  • 등록 2021.12.29 13:5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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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이코노미 김미현 기자 | 서귀포시는 2021년 하반기 민원처리단축(마일리지)제운영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부서와 우수공무원에 대해 지난 12월 29일 시상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운영 평가는 신속하게 민원처리한 부서와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민원처리에 대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하여 민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법정처리 기간보다 단축하면 마일리지 점수를 가산해주고, 지연되면 마일리지 점수를 감점한다. 단순민원과 복합민원으로 구분하고, 업무의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여 마일리지 점수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결과 최우수 부서에 주민복지과와 대정읍, 우수부서에 여성가족과와 성산읍, 장려에는 종합민원실과 동홍동이 선정됐으며, 주민복지과 김지원, 성산읍 박민 등 8명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서귀포시에서는 법정일수기준 2021년 2일이상 30일이하의 유기한민원과 국민신문고 총37,968처리건수 중 34,064건이 법정처리기간보다 처리기간이 단축되어 89.72%의 민원처리단축률을 보였다.


또한, 민원사무에 대한 모니터링을 매일 2회이상 실시하여 2021년 11월말 기준으로 지연건수는 6건 (2019년 89건, 2020년 9건)으로 해마다 점차 감소하는 추세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처리단축기간정도에 따른 개인별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직원들간 사기를 진작시키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미현 기자 queenkm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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