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골프, 신제품 '홈필드' 이용한 대회 개최

  • 등록 2019.02.01 12: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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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가이드 김남은 기자] 스크린골프 업체 SG골프가 출시된 '홈필드'와 스크린골프를 연결한 대회를 개최한다.
모바일 스크린 골프 '홈필드'는 1월에 출시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홈필드는 모바일 앱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집 티비와 연결하여 가족과 함께 스크린골프장에 온 듯한 느낌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SG골프가 소프트웨어 개발전문 자사 계열회사인 SG데이타와 함께 개인용과 가정용 스크린골프 부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개발했다.
2월 한 달간 개최되는 '신년맞이 스크린골프 대회'는, 지난달 시범적으로 개최했던 홈필드 연계대회에 반응이 뜨거워 본격적으로 규모를 확대해 실시하는 대회다.

시상 규모 또한 시범대회에 비해 커졌다. 현금과 홈필드 장비 세트, 홈필드 유료CC 5년 무료 이용권, 롱기로 컬러볼 등 총 2천만원 규모다. 앞으로 회사측은 시상규모와 대회기간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 방법은 홈필드 앱을 통해 한 게임 이상 플레이를 해 S포인트를 쌓으면 된다. S포인트는 SG스크린골프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다.

SG데이타 이동현 팀장은, "골프 팬들은 홈필드를 통해 아무 때나 안방 또는 거실에서, 가고 싶은 골프장에서 라운드 하는 것과 같은 실감 나는 화질을 즐기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는 34개 코스 만을 우선 제공중이지만 연 내 최소 100개까지 확충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국내 모든 골프장의CC를 제공할 계획이며, 그 전에 독도CC와 같은 테마가 있는 가상CC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팀장은 현재 80여개의 코스를 개발 완료한 상태이며 테스트가 완료되는 대로 월 10개씩 계속 추가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 설명했다.

SG골프 권복성 상무는 "우리나라는 스크린골프를 통해 국내 골프인구의 증가와 골프장 유입 인구 증가 등 관련 산업의 발전을 가져왔다고 볼 수 있을 만큼, 스크린골프가 골프산업 발전을 견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홈필드는 대중과 골프 또는 스크린골프를 연결하는 또 하나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홈필드는 론칭 기념으로 장비가격에 대한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남은 기자 fdic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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