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의 명소와 명품을 잇다...명인 글로벌 소사이어티(MIGSA)

  • 등록 2025.07.28 09:59:16
크게보기

-명인·명소·명품 인증 리더십 최고위 과정

 

 

M.I.G.S.A 로고

 

지이코노미 김대진 기자 | “명인이 가는 곳은 명소가 되고, 명인이 만든 것은 명품이 되며, 명인이 만나는 사람은 또 다른 명인이다”

한때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라. 그러나 지금은 세계 10위권 경제 대국으로 선진국 반열에 오른 나라. 1인당 GDP(국민소득)가 3만 달러를 넘었고, K-POP·영화·드라마 등 한류(韓流)가 세계로 뻗어가는 나라. 그게 바로 대한민국이다.

36년간의 일제 강점기에서 해방되자 곧바로 ‘6·25 전쟁’을 겪어 1960년대 1인당 GDP가 100달러도 안되던 세계 최빈국에서 오늘날 우리는 수출 규모 세계 6위 국가로 올라섰다. 또 세계 일곱 번째로 독자 우주발사체 기술을 개발하고 5G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이런 눈부신 성장과 발전, 그 중심에는 청춘과 열정을 다 바쳐 묵묵히 일했던 ‘당신’, 그리고 함께 이 시대를 열어온 ‘명인(名人)’이 있었다.

 

  

WPGA 아시안 총괄회장, M.I.G.S.A 회장 폴 조(Paul Cho)

 

◇ ‘명인’을 다시 부르다

 

‘명인 글로벌 소사이어티(MIGSA)’는 그분들을 다시 한 번 명예롭게 불러 세우는 움직임이다.

더 이상 과거의 이야기가 아닌 지금, 이 순간부터 다시 시작될 새로운 미래의 주역으로 모시는 플랫폼이다. 이 모임은 단순한 은퇴자의 모임이 아니다. 이미 각 분야에서 명인으로 불릴 만한 분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또 다른 명인과 명소, 명품을 만들어가는 졸업 없는 평생 커뮤니티이다.

 

◇ 우리가 만든 명품, 우리가 걸어온 명소

 

IMF 외환위기를 이겨낸 나라, 올림픽과 월드컵을 성공시킨 나라, 그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K-Culture 본고장 대한민국.

그 모든 영광의 순간에는, 누군가의 젊은 날과 땀이 있었고, 누군가의 희생과 결단이 있었다.

이제는 그 이야기들이 시간에 묻히지 않도록 명소로 남고, 명품으로 이어지도록 MIGSA가 그 연결고리가 되고자 한다.

 

WPGA 아시안 총괄회장, M.I.G.S.A 회장 폴 조(Paul Cho)

 

◇ 명인은 ‘특별한 기술’이 아니라 ‘특별한 정신’이다

 

명인은 단지 기술적으로 뛰어난 사람만을 말하지 않는다. 세상을 이롭게 하고, 타의 모범이 되며, 무엇보다 함께 나누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가 바로 진짜 명인이다.

 

우리는 이제 그런 분들의 경험을 다음 세대에 전하며 후손이 이렇게 말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그 명인이 계셨기에 지금 우리는 더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다.”

 

◇ MIGSA의 철학, 나눔의 항아리를 채우는 사회

 

삶이라는 항아리를 경험과 지식으로 이미 가득 채웠는가? 그렇다면 이제, 그것을 세상에 나눌 시간이다.

항아리는 넘치면 썩고, 비워야 다시 채울 수 있다.

‘명인 글로벌 소사이어티’는 그 귀한 항아리를 필요한 곳에 나누고, 세상을 밝히는 기회로 만들고자 한다.

 

 

◇ 지금 함께 할 명인을 찾는다

 

“한 사람의 의인이 한 나라를 구한다”는 말처럼, 한 사람의 명인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MIGSA는 대한민국을 기점으로, 전 세계에 한국인의 피를 이어받은 또 다른 명인들을 연결하고, 그들과 함께 명소와 명품의 문화를 이어가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교육, 기술, 문화, 예술, 산업 등 어느 분야든 상관없다. 이미 당신은 대한민국을 만든 명인이며, 지금 우리는 또 다른 명인을 기다리고 있다.

 

◇ 비전과 목적

 

비전은 1.열정(Passion) 2.혁신(Innovation) 3. 협력(Collaboration) 4. 책임(Responsibility)이다.

목적은 이 사회에 이미 명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명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의 관계를 형성하는 교두보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또한 이 시대의 각 전문 분야에 맞는 명인, 명소, 명품을 인증하는 것이다.

 

 

 

◇ 명인 월드투어

 

미주 명인 월드투어로 미국 뉴욕 탐방과 현지 기업인들과 협업식, 도미니카 골프장 투어, 조지아 애틀랜타 명인 명소 탐방과 사업적 협약식이 있다. 또 동남아시아 명인 월드투어(말레이시아 사바주 타와우), 명인 국내 월드투어(국내 10대 골프장), 특멸 명인 월드투어(페블비치, 하프문베이, 나파밸리)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 지원대상, 교육 기관과 장소

 

기업 CEO 및 기관의 핵심 임원, 정부와 주요 기관의 CEO, 전문직 및 사회지도자, 각 분야에 명인이 되고자 하는 분

교육 기간은 올 9월 9일~내년 3월 10일(6개월 과정)이며, 교육 장소는 프로그램마다 지역에 따라 장소가 달라진다.

 

명인 글로벌 소사이어티 (MIGSA)

홈페이지: www.migsa.org

 

 

 

 

 

김대진 기자 djkim9876@naver.com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