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김문수 국회의원(전남 순천갑, 더불어민주당)이 10일 순천대학교 파루홀에서 개최한 '2025년 의정보고회: 이재명 정부와 국민주권시대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보고회는 국민주권정부의 탄생 배경과 김 의원의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 그리고 앞으로 순천시민과 함께 만들어갈 '국민주권시대'에 대한 포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김 의원은 21대 대선 당시 순천시가 전남 내 투표수(197,762표) 및 이재명 후보 득표수(165,671표) 모두 1위를 기록한 점을 언급하며, “내란을 극복하고 국민주권정부가 탄생할 수 있었던 건 국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그는 전남 통합의대 설립,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유족 심사, 단계적 무상보육 실현 과정 등 주요 성과를 상세히 설명하며,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되짚었다.
특히 그는 ▲전남 지역 법안 대표발의 1위(총 76건), ▲더혁신정치학교 설문이행률 및 수강생 수 전국 1위,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상생협약 2건 체결(자동차보험-정비업체, 롯데칠성음료-대리점주 간)을 주요 성과로 강조했다.
김 의원은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을지로위원회 감사장, 2025년 입법정책부문 대한민국 대상, 국가발전혁신 대상 등 다수의 수상 내역도 소개하며, “앞으로도 말보다 성과로 증명하는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민석 국무총리, 이학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박홍근, 김병기, 김태년, 이언주, 조승래 등 여럿 국회의원이 영상 응원 메시지를 전했고, 신정훈 의원을 비롯한 전남 지역 정치인들이 직접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