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민원 안내 챗봇 시스템 서비스 개시

  • 등록 2021.11.01 13:5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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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이코노미 김미현 기자 | 제주시는 지난 6월부터 추진해 오던 「민원 안내 챗봇 시스템」구축이 완료되어 11월 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챗봇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의 「민간클라우드 선도 이용 지원사업」에 선정돼 전액 국비로 추진된 사업으로,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이용해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제주시청’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 대화창에 ‘차고지증명 어떻게 해?’와 같이 자연스러운 말을 입력하면 교통·환경분야 등 평소 궁금했던 민원사항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정보 및 하천  월파 적설 CCTV와 같은 재난정보도 받을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챗봇 서비스의 정보제공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자료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모바일 전자고지」와 같은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분야를 지속 발굴하여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미현 기자 queenkm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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