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SNS의 '왕'으로 군림! 9년 연속 수상과 관광 부문 대상 획득

  • 등록 2024.10.17 20: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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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국제 웹페스트 흥행으로 시민과 관광객과의 소통 결실,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수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다

▲전남 여수시 관광과 직원들이 17일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여수시 제공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 최우수상과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성과는 여수시가 시민과 관광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이룬 값진 결실로, 특히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여수시는 76개국이 참여한 '여수 국제 웹페스트'의 흥행과 함께, 시기에 맞는 여행지 소개 및 제철 음식을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를 바탕으로 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하여 공식 채널인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 '힐링여수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여수시는 시민 참여형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2026 여수 세계섬박람회와 여수의 숨은 명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영미권, 중국, 일본 등 해외 SNS 매체에서도 관광 및 MICE 산업을 소개하고, 여수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올해 여수시는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개최하여 시민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수를 홍보했다. 이 공모전은 SNS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기록하여 수상의 기반이 되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민선 8기 시정의 가장 중요한 근간이 소통과 화합인 만큼, SNS 채널을 더욱 활성화하여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SNS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데 힘쓸 계획이다.

김정훈 기자 jhk711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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