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뱀피르>, 출시 임박… MMORPG 판도 바꿀 3가지 관전 포인트

  • 등록 2025.08.22 11:05:25
크게보기

<뱀피르>, 8월 26일 낮 12시 정식출시 예고… 신선한 뱀파이어 콘셉트로 승부수
경제 시스템 혁신 및 작업장 이슈 해소 등 고질적인 MMORPG 문제 해결 나서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 DNA와 최신 기술 ‘언리얼엔진5’ 시너지로 고퀄리티 게임 선봬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넷마블의 뱀파이어 컨셉 신작 <뱀피르>가 오는 8월 26일 낮 12시 정식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바일 MMORPG의 역사를 썼던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진의 신작이자 넷마블이 최근 <레이븐2>와 <RF 온라인 넥스트>로 MMORPG 시장에서 성공 노하우를 입증한 만큼, <뱀피르>가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뱀파이어 소재,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경험 선사할까?

<뱀피르>가 기존 MMORPG와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은 ‘뱀파이어’라는 독특한 소재다. 대다수의 게임이 채택하는 정형화된 중세 판타지에서 벗어나 뱀파이어와 인간의 대립을 그린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피’, ‘공포’, ‘섹슈얼리티’를 키워드로 한 독창적인 아트와 서사는 기존 MMORPG 문법에 지루함을 느끼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디아블로> 시리즈나 <브이라이징> 등 뱀파이어 소재로 성공한 게임들이 많지만 MMORPG 장르에서 흔치 않은 시도라는 점에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넷마블네오 한기현 <뱀피르> PD는 “개발 과정에서 MMORPG에 맞게 뱀파이어 컨셉을 녹여내는 것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외형, 전투 스타일, 건축 양식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확실하게 차별성을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뱀피르>, MMORPG 경제 시스템 혁신 선언…고질적인 작업장 문제 해결할까?

<뱀피르>는 MMORPG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는 경제 시스템과 작업장 이슈에 정면으로 맞선다.

 

핵심 재화를 ‘트리니티’로 일원화해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고 고효율 패키지 판매 지양 및 다이아 파밍 시스템 도입을 통해 무·소과금 이용자들도 노력을 통해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작업장 이슈에 대해서는 AI 기반 탐지 모델을 도입해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를 단속하고 주요 재화 획득처를 PK 필드인 ‘게헨나’에 집중시키는 등 다각도의 대응책을 마련했다. 더불어 작업장 전담 탐지 부서를 통해 인게임 경제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 정도로 많은 인력과 리소스를 투입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 DNA와 언리얼엔진5 시너지

<뱀피르>는 국내 모바일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핵심 개발진의 신작으로, 검증된 개발 노하우에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역동적인 액션을 접목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모션 캡처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뱀파이어 컨셉에 맞는 흡혈 스킬 연출 등의 전투 시스템은 보는 재미와 손맛을 동시에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넷마블이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레이븐2>, <RF 온라인 넥스트> 등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낸 타이틀의 개발 및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MMORPG의 운영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업계 관계자는 “넷마블이 상반기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성과에 이어 독창적인 소재와 검증된 개발력을 앞세운 <뱀피르>를 통해 MMORPG 시장에 새로운 성공 공식을 제시하며 3연속 흥행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밝혔다.

양하영 기자 golf0030@hanmail.net
Copyright @G.ECONOMY(지이코노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5길 8(양재동, 설빌딩) 2층 | 대표전화 : 02-417-0030 | 팩스 : 02-417-9965 지이코노미(주) G.ECONOMY / 골프가이드 | 등록번호 : 서울, 아52989 서울, 아52559 | 등록(발행)일 : 2020-04-03 | 발행인·편집인 : 강영자, 회장 : 이성용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방제일) G.ECONOMY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G.ECONOM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0030@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