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최근 기업 사옥 수요가 늘면서 수도권 내 지식산업센터 시장은 입지와 가격을 동시에 고려하는 ‘옥석 가리기’ 국면에 들어섰다. 특히 대규모 기업군이 몰려 있는 과천 지식정보타운(이하 지정타)은 서울과 가까운 입지와 첨단 산업 집적 효과로 주목받으며, 기업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거점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지정타에는 엠케이전자, 메가존클라우드, 광동제약, JW홀딩스, JW중외제약, 경동제약, 안국약품, 펄어비스, 비상교육 등 다양한 기업이 입주해 있고, 앞으로도 여러 기업이 사옥을 짓거나 들어올 계획이다. 하지만, 지정타가 가진 비즈니스 인프라와 첨단 산업 클러스터로서의 매력에도 불구하고, 그 내부 공급 단지들은 천정부지로 치솟은 분양가로 인해 중소, 벤처기업에게는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작용한다는 냉혹한 현실 또한 외면할 수 없다. 높은 분양가는 기업의 재정 건전성을 위협하고 장기적인 성장의 발목을 잡을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지정타의 상황만을 놓고 본다면, 기업들은 이제 ‘좋은 곳’을 넘어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곳’을 찾아야 하는 숙제를 풀어야 한다. 비즈니스 환경의 복잡성과 비용 효율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야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슈즈 브랜드 KINCHI(킨치)가 기능성과 감성을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들을 선보이며 패션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KINCHI는 단순히 유행을 따라가는 신발이 아니라, 오래 신어도 편안하고 다양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신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와 기술적 완성도는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로 이어졌고, 브랜드는 최근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브랜드가 시장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핵심 요인은 자체 개발한 이중 물성 구조 인솔 기술이다. 발 아치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하드 서포트층과 충격을 흡수하는 소프트 쿠션층을 분리 설계해, 키 높이 인솔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기존 인솔이 가진 불편함을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키 높이 효과를 구현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과한 장식을 배제하고, 절제된 라인과 현대적인 실루엣을 기반으로 제품을 구성한다. 포멀한 구두부터 일상적 무드의 데일리 슈즈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확장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본적인 형태 안에서 균형과 디테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지난 3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한진숙)와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 한진숙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국공립어린이집 24개소의 원아·학부모·교직원 등 총 3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전달식은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1년간 90개소 국공립어린이집에서 돼지저금통 모으기와 바자회 등을 통해 마련한 약 삼천이백여만원의 성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전달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원아들이 이웃 사랑의 실천으로 저금통에 모은 기부금을 직접 만든 기부금 봉투에 담아 사랑의 모금함에 넣은 ‘기부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이웃을 돕는 기쁨을 직접 체감하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향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어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이 내년 1월 5일(월)까지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크리스마스 하우스(Christmas House)’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에서는 더콘란샵의 감도를 담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와 다양한 홀리데이 소품, 기프트 아이템 등 약 3,500여 종의 시즌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체 기획 PB상품인 ‘TCS 체어’를 비롯해 더콘란샵의 단독 크리스마스 기프트, 각종 디자인 조명 구매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더콘란샵 크리스마스 왁스타블렛(2만 4,000원)’, ‘더콘란샵 크리스마스 리스 빈티지(6만 9,000원)’, ‘더콘란샵 크리스마스 파우치&캔들 세트(5만 9,000원)’ 등이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더콘란샵 파우치 키링’을 증정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 상당 롯데상품권 제공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셀트리온은 항체-약물접합체(ADC) 기반 항암 신약 후보물질 ‘CT-P70’이 미국 식품의약국(이하 FDA)으로부터 패스트트랙(Fast Track Designation)으로 지정 승인 받았다고 4일 밝혔다. FDA의 패스트트랙 제도는 기존 치료만으로 효과가 충분하지 않은 중증 질환을 대상으로, 임상 전주기에서 개발사와 FDA 간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하도록 허용하는 제도다. 패스트트랙 지정 시 개발사는 ▲FDA와의 상시적 소통 채널 확보 ▲임상시험 설계 및 개발 전략에 대한 조기 협의 ▲우선심사(Priority Review) 및 가속승인(Accelerated Approval) 가능성 확대 ▲순차심사(Rolling Review)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개발사는 허가까지 이어지는 전체 개발기간을 실질적으로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제도적 장점을 갖는다. CT-P70은 전이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non-squamous NSCLC) 환자 중 cMET(세포성장인자 수용체) 발현하면서 과거 전신치료(Systemic Therapy)[1] 경험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올해 3월 FDA로부터 임상시험계획(I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붉은 말의 도약 에너지를 담은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이하 세작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작달’은 하나은행이 매년 선보이는 대표 ‘돈기운 굿즈’ 시리즈 상품 중 하나다. 2026년 ‘세작달’은 MZ세대의 약 90%가 선호하는 키링 형태로, 빛에 따라 반짝이는 홀로그램 케이스, 새해 재물 운을 기원하는 ‘폐지폐 조각 키링’ 등으로 제작됐다. 특히, 하나은행 브랜드 캐릭터 별돌이·별송이 디자인 삽입과 ‘붉은 말’을 주인공으로 하는 창작 동화 스토리를 담아 소장 가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작달’을 소장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2026 붉은 말이 몰고 온 돈기운!」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 참여형이 아니라, 굿즈 안에 등장하는 붉은 말의 이미지 요소를 직접 비교하며 즐길 수 있는 ‘관찰 퀴즈형’ 구조로 기획됐다. 퀴즈는 참여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이며, 게임형 참여 방식을 도입해 재미를 높였다. 또한, 붉은 말의 이미지 비교 퀴즈를 통해 ‘세작달’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자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연말연시 고객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메리크리스마스 앤 헬시뉴이어(Merry Christmas & Healthy New Year)’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연말연시를 맞아 서로 간 덕담을 나누는 안부인사에서 착안한 이번 프로모션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을 통해 모두의 건강을 기원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고객들이 한해 동안 수고한 가족과 지인,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로서 바디프랜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1월 중순까지 공식 판매처의 전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팔콘’ 이상급 헬스케어로봇 또는 의료기기를 계약하는 고객이라면 제품별로 크고 다양한 헤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의료기기인 △메디컬파라오 △메디컬팬텀은 60만원(월 렌탈료 1만원X60개월),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인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퀀텀 뷰티캡슐 △에덴로보는 30만원(월 렌탈료 5천원X60개월)의 렌탈료 할인이 적용된다. △팔콘 시리즈는 계약 시 제품에 따라 렌탈료 18만원(월 렌탈료 3천원X60개월)에서 30만원(월 렌탈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CJ대한통운은 통합 배송 솔루션 브랜드 ‘오네(O-NE)’가 ‘2025년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상표·디자인권 부문에서 은상(지식재산처장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전시회로, 우수 특허·상표·디자인 시상식과 전시회를 통해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오네(O-NE)’는 CJ대한통운의 모든 배송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순우리말 브랜드다. 외래어가 주를 이루는 브랜드 시장에서 한글 친화적인 발음과 직관적인 메시지로 독창성과 친근함을 강조했다. 브랜드 ‘오네’에는 배송이 ‘온다’는 약속과 ‘설렘과 즐거움이 온다’는 감성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고객에게 다가오는 배송 상자’를 형상화한 로고를 적용해 CJ대한통운의 첨단 배송 기술력과 고객 중심 서비스 철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23년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를 론칭한 후 일관된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내일 꼭 오네(도착보장)’, ‘오늘 오네(당일배송)’, ‘새벽에 오네(새벽배송)’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올해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구성원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플랫폼으로 2025학년도 ‘열린 한세 Talk & Talk’ 행사를 3일 본관 2층 예루살렘 홀에서 개최했다. 대학 구성원의 참여와 소통은 급변하는 고등교육 환경 속에서 공동의 방향성과 신뢰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해졌기 때문에 그 필요성이 강화되고 있다. 열린 한세 Talk & Talk 행사는 학교 거버넌스를 대표한 백인자 총장과 최진탁 부총장, 대학본부를 대표한 윤현철 기획처장, 조재혁 학생처장, 임은영 교무처장, 노기선 행정처장, 조지훈 교목실장, 행정부서장과 팀장을 비롯하여 총학생회와 학회 임원, 대학언론 대표자를 포함한 다수의 재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진솔하게 소통하며 대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2025년 열린 한세 Talk & Talk 행사는 조재혁 학생처장의 사회로 조지훈 교목실장의 대표 기도, 백인자 총장의 인사말에 이어 윤현철 기획처장의 ‘실험실습 및 학생활동 지원’과 ‘교육시설 개선’ 등 2025학년도 교육환경 개선 사례 발표와 재학생의 질의응답 등을 순서로 진행되었다. 백인자 총장은 “돌이켜 보면 2025년은 많은 변화와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최근 폭우로 대규모 홍수와 산사태 피해가 발생한 스리랑카 중부 고산지대 바둘라 지역에 대한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스리랑카는 지난 11월 25일부터 집중호우가 이어지며, 특히 바둘라(Badulla) 지역을 중심으로 피해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호우 발생 이틀 만에 홍수 경보가 발령되고 산사태로 일부 지역의 통신이 두절되는 등 지역사회 전반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기아대책은 상황 악화 직후인 11월 28일 긴급대응 체계를 즉각 가동하고 구호팀을 현장에 파견했다. 이번 폭우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기아대책은 소라나토타(Soranathota) 1481가구 포함한 바둘라 지역 이재민 가구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초기 긴급 대응 ▲이재민 생활지원 ▲조기 복귀 및 복구 지원 등 3단계 체계로 긴급구호를 전개하고 있다. 먼저 초기 대응 단계에서는 식량·식수 패키지 배포를 비롯해 접근로 확보용 전기톱, 산사태 잔해 제거를 위한 중장비 연료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했다. 이어 발전기·태양광 전등과 같은 공용 물품을 비롯해 의류·이불·위생용품 등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