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27.8℃
  • 구름조금강릉 28.5℃
  • 맑음서울 28.6℃
  • 구름조금대전 29.1℃
  • 구름많음대구 29.7℃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많음광주 27.5℃
  • 구름조금부산 25.0℃
  • 구름많음고창 28.0℃
  • 흐림제주 25.5℃
  • 맑음강화 23.5℃
  • 구름조금보은 27.5℃
  • 구름많음금산 27.5℃
  • 구름조금강진군 30.2℃
  • 구름조금경주시 29.3℃
  • 구름조금거제 26.8℃
기상청 제공

[아이템가이드] 피팅샵 안 가도 MOI 매칭 할 수 있다. KDX, 하이퍼 큐-Q QM1.5

URL복사

 

G.ECONOMY(지이코노미) 박준영 기자 | KDX 골프(대표 홍영학)가 하이퍼 큐(HYPER Q) QM1.0을 출시한 지 6개월 만에 업그레이드된 신상품 QM1.5를 출시했다.

 

대중 브랜드 최초의 아이언 세트 관성모멘트 밸런스 매칭 등 전문 피팅샵에서 고가에 받아야 했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QM1.5는 헤드와 샤프트 밸런스 최적화, 별도 피팅으로만 적용했던 샤프트 스파인 얼라인먼트, 관성모멘트 매칭을 제공하며, 대중 브랜드 최초의 아이언 세트 관성모멘트 밸런스 매칭 등 전문 피팅샵에서 고가에 받아야 했던 서비스를 제공한다.

 

13일간의 무상 렌탈(배송비 없음)과 구매 고객 대상으로 2년 내 샤프트 무상 교체도 제공해 고객 니즈를 맞추기 위한 서비스도 놓치지 않았다.

 

골프의 시작은 정타로부터

골프의 기본은 역시 클럽이 볼을 정확하게 타격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정확한 타격이 바탕이 되어야 골퍼가 원하는 낙구 지점과 비거리를 예측하여 경기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클럽의 정타율은 골프의 기본 중의 기본으로 여겨진다. 하이퍼 큐 QM1.5는 이러한 ‘기본’에 충실한 클럽이다.

 

스포츠산업연구센터(KIGOS)에서 테스트한 결과가 이를 증명한다. 타사 브랜드의 메인 모델과 비교한 결과 스매시 팩터(Smash Factor)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매시 팩터가 높다는 건 클럽이 볼에 전달하는 에너지가 최적화되어 에너지 손실 없이 비거리가 증대되는 결과를 보였다는 의미다.

 

 KDX골프는? 

2014년 ㈜도깨비골프에서 시작한 KDX골프의 사명은 Korea Dynamic eXperience의 약자다.

Korean made를 모토로 ‘한국인에 맞는 K-Spec의 완성’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국내 토종 브랜드다.

서양인의 체형에 맞춘 US 스펙(그립이 두껍고, 길이가 길고 무거우며, 샤프트 강도가 강한 편), 일본인의 체형에 맞춘 Asia 스펙과 차별화한 한국 골퍼에 최적화된 K-spec을 제시하고 있다.

총중량 면에서 타사대비 20g, 샤프트 무게도 10g 가벼운 것을 채용해 가벼우면서도 멀리 보낼 수 있는 클럽을 국내에서 설계·생산하고 있다.

 

샤프트 편심 정렬로 정타율 up

스매시 팩터를 높이는 기술, 그 중심은 바로 샤프트의 스파인 얼라인먼트, 즉 편심 정렬이다.

 

샤프트의 중심축을 정확히 찾아서 헤드와 결합하는 것만으로도 샤프트의 휘는 각도가 일정해지고, 편안한 스윙과 정확한 타격을 만들기에 더 효과적이다.

 

문제는 일반 양산형 클럽에서는 스파인 얼라인먼트 작업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클럽 피팅을 통해서만 적용하게 되는 얼라인먼트 작업을 하이퍼 큐 QM1.5에서는 모든 클럽에 적용한다.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이끈다.

 

 

MOI 매칭 작업한 아이언

또한, 하이퍼 큐 QM1.5는 관성모멘트 밸런스(또는 MOI 매칭) 작업을 마친 아이언 세트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양산형 브랜드에서 제품이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을 마친 후 출시되는 것은 국내 최초다.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은 아이언의 번호와 상관없이 같은 힘과 스윙 모양으로 휘둘렀을 때 일정한 거리만큼 보낼 수 있다는 개념으로 별도 피팅을 통해서만 가능했다. KDX에서는 10만 원을 추가하면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을 완료해 클럽을 보내준다.

 

 

2년 내 샤프트 무상 교체 리워드

하이퍼 큐는 노력한 골퍼들에게 주는 혜택으로 ‘레벨업 프로그램’을 서비스한다.

 

정품 인증한 드라이버의 경우 2년 내 원하는 샤프트 플렉스로 무상 교체해준다. 2년이면 스윙이 바뀌어도 3~4번은 바뀔 수도 있는 시간이다.

 

2년간 불타는 연습으로 스윙이 견고해졌다면 더 강한 스펙으로 바꿀 수 있고, 반면 이제는 좀 편하게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부드러운 스펙으로 교체할 수 있으니 어떤 쪽으로든 이득이다.

 

하이퍼 큐 관계자는 “골프에 대한 땀과 열정을 보여준 노력한 골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이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이 서비스로 골퍼들이 자기 스윙에 맞는 클럽을 좀 더 쉽게 사용하고,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도와주고 싶다”고 밝혔다.

 

 

KDX 골프의 QM1.5는 전문 피팅샵에서 고가에 받아야 했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밖에도 샤프트 무상 교체 등 고객 니즈를 맞추기 위한 고민을 계속하고 있다.

 

13일간 무료 렌탈 서비스

한편 하이퍼 큐는 홈페이지를 통해 13일간 무료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퍼 큐 제품의 성능, 자기 스윙과의 궁합이 궁금한 골퍼라면 지금 바로 신청해보자. 배송료도 무료라 아무런 부담 없이 하이퍼 큐의 기술을 경험해볼 수 있다.

 

단, 렌탈은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품목에 한해 1회 1개의 클럽만 신청할 수 있다.

 

 

하이퍼 큐 QM1.5 드라이버

하이퍼 큐 QM1.5 드라이버는 헤드와 샤프트의 밸런스를 최적화해 정타율을 높였다.

 

여기에 최첨단 우주 항공 소재인 티타늄과 로켓 터뷸런스 테크놀로지를 더해 비거리와 방향성을 향상시켰다.

 

티타늄 소재는 내구성과 탄성이 좋은 우주 항공 소재로 헤드 전체에 적용했다. 티타늄은 강한 반발력과 부드러운 타격감과 타구음이 특징이다.

 

또한, 스윙 스피드를 높이기 위해 공기역학 디자인 로켓 터뷸런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다.

 

안정된 방향성, 최적의 탄도를 구현하는 저중심 설계도 빼놓을 수 없다. 솔 후방에 스틸 웨이트를 장착해서 무게중심을 낮고 깊게 만들었다. 이를 통해 미스 샷이 나와도 헤드의 비틀림이 감소해 관용성이 높아졌다.

 

마지막으로 스파인 얼라인먼트 작업을 한 ‘12축 고탄성 카본 샤프트’를 장착했다. 피팅을 통해 별도 적용해야 하는 이 작업을 완료한 하이퍼 큐 드라이버는 비거리와 방향성에 극적인 향상을 이뤘다.

 

 

하이퍼 큐 QM1.5 우드/유틸리티

하이퍼 큐 QM1.5 페어웨이 우드와 유틸리티는 드라이버의 주요 기술을 탑재했다.

 

항공산업에 사용되는 머레이징 스틸을 소재로 사용했고, 로켓 터뷸런스 테크놀로지 역시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강력한 반발력과 공기역학 디자인의 빠른 스윙 스피드를 동시에 만들어내 비거리를 늘려주며, 저중심 설계는 볼을 쉽게 띄울 수 있도록 했다.

 

하이퍼 큐 QM1.5 시리즈의 특징인 헤드와 샤프트의 ‘최적화’도 특징이다. 스파인 얼라인먼트 작업을 마친 12축 고탄성 카본 샤프트를 장착해서 볼에 전달되는 에너지를 극대화한다.

 

 

하이퍼 큐 QM1.5 아이언

하이퍼 큐 QM1.5 아이언은 특히 우리나라 골퍼가 가장 선호하는 연철 단조 모델이다. 불순물을 최소화한 S20C 연철을 소재로 사용해 부드러운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외형적으로는 날렵함과 안정성을 더한 ‘미드 캐비티 백’ 디자인을 채택했다. 낮은 무게중심의 캐비티 V컷 디자인은 볼을 쉽게 띄우고, 헤드 양쪽에 분산된 무게가 샷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그리고 스핀양 증대와 일관성 있는 스핀양을 위해 3D full CNC 정밀 밀링 공법으로 페이스를 가공했다.

 

동적 스윙웨이트를 맞추는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을 한 것도 특징이다.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을 하면 번호에 상관없이 같은 힘으로 휘둘렀을 때 일정한 거리감을 제공하게 된다.

 

관성모멘트 밸런스 작업을 하면 기존 스윙웨이트 맞춤으로 작업한 클럽보다 더 높은 정확성을 보여준다. 개인별 맞춤 피팅 작업을 통해서만 가능한 고가의 작업이지만 하이퍼 큐 아이언은 국내 최초로 적용하여 출시했다.

 

이와 함께 보편적인 스윙웨이트로 맞춤 작업 된 일반 아이언 세트도 동시에 출시한다.

 

 

 

하이퍼 큐 QM1.5 웨지

웨지는 아이언의 연장선에서 웨지의 특성을 살렸다.

 

S20C 연철을 단조 공법으로 가공해 연철 단조 클럽 특유의 부드러운 타격감과 높은 스핀량을 만든다.

 

페이스는 3D full CNC 정밀 밀링 공법(페이스의 마찰력을 높여 스핀양을 늘리는 기술)으로 가공해 스핀 성능 향상을 꾀했다. 웨지에서 중요한 바운스는 다양한 샷을 할 수 있는 미드 바운스를 적용했다.

 

한편 헤드 전체 무게 밸런스 최적화를 위해 백 페이스에 장착한 3개의 웨이트 포켓은 관성모멘트를 높여 볼의 직진성을 향상시킨다.

 

샤프트로는 적정 탄도와 뛰어난 반응성으로 비거리 증가 효과가 있는 부드러운 플렉스의 경량 스틸 샤프트를 채용해 스윙의 편안함과 안정성을 느낄 수 있고, 러프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사진자료 KDX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