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UR SCHEDULE |
8월의 KLPGA
제11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일시 8월 1일 ~ 8월 4일
장소 블랙스톤 제주
총상금 10억 원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대회는 2014년 처음 막을 올렸다.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해 골프 팬의 기대를 받고 있다. 출전선수는 총 132명이며 72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대회가 열리는 블랙스톤 제주 골프장은 총 27홀이 있는 회원제 골프장이다. 페어웨이 상태도 훌륭하고 코스 설계와 벙커 배치의 난이도가 적당하다. 제주도에서는 명문 골프장으로 손꼽힌다. 블랙스톤 골프장은 그린의 굴곡이 심해 그린 스피드가 상당히 빠르다. 한라산 브레이크를 잘 파악해 퍼팅해야 한다. 매해 선수들이 어떻게 공략할지 지켜보는 것도 관점 포인트중 하나다.
더헤븐 마스터즈
일시 8월 16일 ~ 8월 18일
장소 더헤븐C.C.
총상금 17억 원
더헤븐 마스터즈는 비교적 새로운 대회로,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과 고급스러운 골프 환경으로 유명하다. 대회는 더헤븐 CC에서 개최한다. 더헤븐 CC의 코스는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설계됐다. 각홀 마다 독특한 난이도와도전 요소를 제공한다.
제13회 KG 레이디스 오픈
일시 8월 30일 ~ 9월 1일
장소 써닝포인트
총상금 8억 원
KG 레이디스 오픈 대회는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KG 레이디스 오픈 대회는 김하늘, 이승현, 고진영 등 골프 스타를 배출한 대회다. 또한, 신데렐라 탄생지로도 유명한 대회이기도 하다. KG 레이디스 오픈 대회는 챔피언의 2회 연속 우승이 없다. 여태껏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선수가 없었다는 말이다. 작년 디펜딩 챔피언 황정미도 서연정에게 방어에 실패했다. 이번 대회에서 서연정 선수가 방어해 낸다면 KG 레이디스 오픈 역사상 최초로 방어에 성공한 챔피언이 된다.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
한화 클래식 2024
일시 8월 22일 ~ 8월 25일
장소 제이드팰리스
총상금 17억 원
한화 클래식의 출전 선수는 총 120명이다. 대회는 72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36홀 경기가 종료된 후 60위까지의 타수를 기록한 선수만 3~4라운드에 참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회 주된 관심사는 상금왕 경쟁이다. 한화 클래식 2024 대회는 1위뿐만 아니라 2위와 3위도 1억이 넘는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때문에, 대회가 끝난 직후 상금왕을 포함한 대부분의 순위 변동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지이코노미 박진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