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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고객에게 다가가는 특화 채널 오픈 신한은행,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 시행

- 디지털 기기와 화상상담 활용한 외국인 특화 채널 오픈
- 10개국어 실시간 통역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고객 다빈도 업무 처리

지이코노미 정경임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외국인 고객의 채널 접근성과 은행업무처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 글로벌플러스’는 화상상담 기반 디지털 특화채널 신한은행 ‘디지털라운지’를 활용해 외국인 고객들의 업무처리를 돕는 새로운 서비스다. ‘디지털라운지’에는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가 배치돼 있고 컨시어지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는 전국 61개 디지털라운지 중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대입구역, 고척사거리, 반월역 디지털라운지에서 시범운영 된다.

 

 ‘신한 글로벌플러스’를 이용하면 디지털데스크에서 화상상담 직원을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10개 언어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통장 및 체크카드 신규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 및 변경 ▲예·적금 신규 등 기본적인 업무는 물론이고 ▲해외송금 ▲비밀번호 변경 ▲영문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는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영주증을 발급받은 국내 거주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서울대입구역 디지털라운지는 토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외국인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 ‘신한 SOL뱅크’를 활용해 간편하게 입출금 계좌와 체크카드를 신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교에 재학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헤이영 외국인 등록금 서비스’도 출시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신한은행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 메뉴에서 등록금 조회 후 ‘페이팔’ 서비스를 통해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나인페이 등 외국인 전용 소액 해외송금 업체들과 협력해 한국 거주 외국인 맞춤형 대면 계좌개설 서비스인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비대면 해외송금 수요 증가에 발 맞춰 전세계 200여개국에 간편하게 송금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쏠빠른 해외송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 도입을 통해 외국인 고객들이 더 쉽고 편안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특화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외국인 고객들의 은행 이용 문턱을 낮추는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평일 저녁과 토요일까지 금융상담 및 은행 업무가 가능한 ‘신한 이브닝플러스’와 ‘신한 토요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I기술을 활용한 디지털데스크, 스마트키오스크 등을 배치한 무인형 점포 ‘디지털라운지’를 운영하는 등 24Hours 7Days Everywhere Bank로의 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