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강권철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은행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1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기째를 맞이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은행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하나은행의 다양한 직무와 조직문화를 체험해 보고, Z세대인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에서 은행 및 은행원의 실제 업무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은행과 청년층을 연결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하나은행의 직무, 일상, 채용활동 등 ‘하나인(人)’의 실제 생활을 주제로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월 1회의 정기회의 ‘Happy HANA Day’ 등 다양한 활동을 8월 말부터 12월 중순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 수료자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하나은행 인턴 또는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이 부여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등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취업 상담 등 진로 탐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나은행에 재직 중인 선배 은행원의 전담 멘토 배정 ▲은행 주관 교육 및 행사 참여 기회 제공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1~3학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역ㆍ전공ㆍ재(휴)학 여부와 관계없이 공식 홈페이지(hanabanksupporters.recruiter.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첫 시행에도 불구하고 2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학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만큼 진로 탐색의 기회를 모색 중인 대학생들에게 은행의 다양한 직무와 은행원의 일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은행업에 대한 강한 호기심과 도전정신으로 Z세대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능동적으로 수행할 인재를 기다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