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가 7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열린다. 다양한 이벤트와 색다른 볼거리는 물론 현장 체험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부울경 지역 최대 핸드메이드 축제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트렌디한 기획전을 준비한다. 특별 기획전 [쪄.죽.뜨(쪄 죽어도 뜨는 사람들)]에서는 손염색실부터 뜨개 소품, 뜨개 부자재까지 최근 유행인 뜨개 제품을 전시한다. 관람객 대상으로는 행사장 곳곳의 뜨개 관련 부스를 찾아 사진을 찍어 SNS에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숨은 뜨개 찾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BAG)꾸 기획전]에서는 요즘 유행인 ‘가방 꾸미기’ 관련 작가와 업체를 만나볼 수 있다. 총 13팀이 참여하여 뜨개‧가죽‧소잉 소품, 인형, 액세서리 등 나만의 개성을 살려 가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기획전에서 제품을 구매한 관람객은 ‘백꾸템 하울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는데, 나만의 백꾸를 SNS에 인증하면 선정을 통해 배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행사 현장에는 내 손으로 직접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체험클래스’도 마련된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명품 브랜드도 쓰는 ‘가죽 재봉틀’ 체험 ▲가죽 염색 키링 만들기 ▲나만의 명품 향수/핸드크림 만들기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사진 꾸미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핫-데뷔, 신입작가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10팀의 신인 작가 작품도 전시한다. 전시회가 처음인 신인 작가들만의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로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퍼플라워 ▲폴리머클레이 ▲뜨개 ▲인형 등의 품목이 출품되며 당선 작가는 공식 홈페이지 및 행사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의 입장권은 홈페이지 사전 예매, 온라인 티켓 예매를 통해 7월 25일(목)까지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구매 등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행사인 ‘K-핸드메이드페어 서울 2024’는 12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조기 신청하면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