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양미영 기자 | 황남기 변호사시험 합격캠프(이하 황남기변시합격캠프)가 변호사시험 합격을 위해 노력할 개인과외 스파르타반을 모집하고 오는 16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황남기변시합격캠프 개인과외반은 로스쿨 1, 2, 3학년 및 2026년 재시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5명의 소수정예를 선발하여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는 커리큘럼이다. 로스쿨 재학생의 학교 수업 및 학점 관리부터 모의고사, 변호사시험에 이르기까지 로스쿨 내 성적과 변호사시헙합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일대일 맞춤 관리를 지원한다.
일대일 상담을 통해 수강생 개개인의 실력과 학습 정도, 공부 기간 등을 확인한 후 수업료와 입실 시점, 기간이 결정되는 100% 맞춤형 학습 과정이며, ▲예비 로스쿨생을 위한 입학 전 선행학습 ▲재학생에 맞춘 금, 토, 일 학습 프로그램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준비 ▲재판연구원 시험 대비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년별 수업프로세스를 더욱 자세히 살펴보면 로스쿨 입학 전 선행학습 과정에서는 민법 선택형 및 사례형 변호사시험을 합격 수준으로 완성하며 1학년 과정에서는 민법, 헌법, 형법, 민사소송법 변호사 시험 선택형, 사례형 합격 수준으로 수강생의 실력을 끌어올린다. 방학을 이용한 특강과 주중 및 주말 과외 등을 통해 로스쿨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물론 10월 법전현 모의고사까지 대비할 수 있다.
2학년 과정의 목표는 모든 과목에서 변호사 시험 합격 수준을 이루는 것으로, 이 때에도 일대일 과외 코칭과 과외, 방학 특강 및 모의고사 등을 철저히 활용한다. 3학년 과정에서는 단순히 변호사시험에 합격하는 데 그치지 않고 5% 이내 수준의 고득점 합격을 노리기 위해 실력 고도화에 돌입한다. 양질의 모의고사와 강평, 질의응답을 통해 취약 과목을 보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학원 수업이 없는 금, 토요일을 알차게 활용하여 밀도 있는 수험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소수정예의 과외 형태로 끊임없는 질의응답을 통해 정교한 사례형 첨삭을 제공한다.
헌법 교재의 바이블로 불리는 ‘황남기 헌법’의 저자 황남기 교수가 공법 지도교수로 함께 하며 생활 관리부터 공부까지 밀착 케어하고 형법 최고 이론가로 꼽히는 이인규박사, 사법시험 합격생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민사법 박ㅇㅇ 변호사등 분야별로 손꼽히는 교수진 및 관련 전문 변호사와 일대일 교육과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한편, 황남기변시합격캠프는 로스쿨 입학을 앞두고 있거나 재학 중인 변시생들을 위해 8월 7일 16시 역삼동 패스트파이브 6층에서 ‘로스쿨 입학생/재학생 변시 1차에 합격 학년별 공부방법 설명회’를 개최하고 개인과외 스파르타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 후 수강신청을 하는 수험생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황남기변시합격캠프 홈페이지 및 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