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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공직자들이 만든 홍보 쇼츠, 시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

평촌마을 생태관광 조회수 4만4000여회로 1위 차지
팀장이 부른 데이터분석 응원가 좋아요 2619회 꾸욱
광주시 종합홍보플랫폼 '모두의광주' 방문객 2배 이상 증가

▲무등산 평촌마을 생태관광/광주광역시 제공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홍보 쇼츠가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광주시 종합홍보플랫폼인 ‘모두의광주’에서 진행된 시민 투표 결과, '평촌마을 생태관광' 영상이 4만4386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 영상은 ‘야외박물관’으로 불리는 무등산 평촌마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체류형 생태관광을 소개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 'e스포츠와 광주e스포츠교육원'을 소개한 영상이 마라탕후루 노래를 접목해 3만3694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데이터분석팀장이 올림픽 응원가를 개사해 만든 '데이터분석 응원가'는 2619회의 좋아요를 받아 공감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치어리더의 응원과 함께 '광주투어버스'를 소개한 영상도 2355회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2위에 랭크됐다.

 

광주시는 이 네 편의 선정작을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며, 제작 후기와 홍보 노하우 등을 담은 기획 영상을 추가로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순위권에는 들지 못했지만 기획 의도와 아이디어가 뛰어난 영상들도 '모두의광주'를 통해 재소개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직자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 쇼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광주시 종합홍보플랫폼 ‘모두의광주’의 월평균 방문자 수는 3만5000명에서 7만여 명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아울러 진행된 ‘셀프홍보어워드, 1위를 맞춰라’ 이벤트도 5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박광석 대변인은 “이번 기획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를 홍보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짜고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자부심을 느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홍보 방식을 발굴하여 광주시의 정책과 정보가 더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