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매월 1일을 ‘하나데이’로 지정하고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하나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부터 시작된 『하나데이 이벤트』는 매월 1일 단 하루만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임에도, 쉽고 간편한 참여로 하나머니∙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손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하나데이 이벤트』는 손님이 매월 1일 ‘하나원큐’ 에서 해당월의 퍼즐 이미지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매월 100명을 추첨하여 음식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 ‘하나머니’가 최대 1만머니까지 랜덤으로 적립되는 행운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상∙하반기 각각, 이벤트에 모두 참석한 손님 중 5명을 추첨하여 패밀리레스토랑 쿠폰을 증정하고, 1년간 매월 빠짐없이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맛집 탐방 여행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더 많은 손님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나데이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지난달 독거노인 가정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용인과 대구 두 곳에서 진행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도배 및 장판 교체, 겨울 방한용품 전달, 주거 공간 정리 등을 진행했다. 롯데건설은 2012년부터 시설개선 사회공헌 활동인 러브하우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활동은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전기배선 공사 및 도배, 장판 교체, 가구 기증, 가옥 내/외부 보수, 주거 공간 정리 등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재능기부 봉사활동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2012년부터 꾸준히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재능기부에 나섰다"며 “이번 시설개선 봉사활동을 통해 거동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샤롯데 봉사단은 2011년 18개의 봉사팀으로 시작해 나눔의 즐거움을 회사 전체로 전파하며 2022년 10월 말 기준 69개의 봉사단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각 봉사팀은 자율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도배, 장판 교체는 물론 보일러 교체, 누수 보수 등 건설업에 맞춘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다.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11월 13일, 하이퐁 소노벨 골프장의 연례 클럽 챔피언십이 140명의 골퍼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아름다운 소노벨 골프장의 시원한 가을 분위기에서 치러진 대회에는 많은 골퍼들이 참가했으며,, 스폰서들의 푸짐한 협찬품까지 준비돼 있었다. 이번 대회가 열린 소노벨 골프 리조트는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인 하 롱 베이(Ha Long Bay), 옌뚜 산의 동 사원(Dong pagoda on Yen Tu mountain), 카 바 자연공원(Cat Ba national garden)과 같은 많은 유명 관광명소들과 근접해 있어 오전에 골프를 즐기고 관광을 하는 이 또한 많다. 소노벨 골프 리조트 관계자는 "소노벨 골프장은 여행과 골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장소"라고 밝혔다.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롯데건설이 Microsoft Teams(약칭 MS Teams)를 도입하며 디지털 혁신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꾀했다. MS Teams란 화상회의, 채팅, 전화, 문서 공동작업, 프로세스 자동화 등 업무의 모든 영역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 협업 플랫폼이다. 롯데건설은 이번 MS Teams 도입을 통해 임직원, 파트너사 간의 실시간 소통 기반을 마련하고 비대면, 페이퍼리스(Paperless:종이 없는) 업무 환경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화상회의, 채팅, 문서 공유 등의 업무를 MS Teams로 통합해 실시간 채팅, 화상회의 등 업무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대면 보고를 최소화하고, 문서 공동 편집을 통한 보관 및 검색 편의성을 높여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주체와 협업을 확대하면서도 정보 보호에 문제가 없도록 클라우드 기반 Microsoft 정보보호체계(MIP)를 전격 도입해 소통과 협업의 정보 안전성까지 확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병행하고 있다. 향후 Microsoft사 파워플랫폼을 활용한 단순 업무 자동화 구축과 IT 시스템 모바일 확장 등 지속적인 고도화 추진을 통해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땀다오 골프클럽 오픈 챔피언십 2022는 땀다오 골프장의 연례 시리즈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골퍼들이 교류하고 골프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장이다. 올해 토너먼트는 고객, 회원 및 친한 파트너와 스폰스들을 포함한 600명의 골퍼가 참여할 예정이며 그중에는 회원을 위한 3개의 그룹과 게스트 및 스폰서를 위한 1개의 그룹을 포함하여 총 4개 그룹으로 나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상금 가치는 150억동이다. 8번 홀에 벤츠의 협찬으로 홀인원상은 Mercedes-Benz E 200 Exclusive 차량 1대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땀다오 골프클럽 오픈 챔피언십 2022에 참여할 때 매력적인 상품을 이길 기회가 있을 뿐만 아니라 IMG에서 설계한 아름답고 도전적인18홀 골프장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땀다오 골프장의 역사상에 클럽 챔피온십에 홀인원을 했던 골퍼가 아직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토나먼트에 우수한 골퍼들이 홀인원을 기록하면 땀따오 골프장 역사에 이름을 새길 수 있다. 대회 정보 TAM DAO GOLF CLUB OPEN CHAMPIONSHIP 2022 시간: 11월 12-13일 (Shot-gun: 오전 6시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출시 6개월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3월 출시 이후 뷰티 유튜버와 트러블 피부가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트러블을 10배 더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급속 진정 세럼으로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46% 고함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색 등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특허 받은 핵심 성분 딜리버리 기술 래피드좀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제품 포뮬러가 빠르고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되어 피부의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킨다. 동아제약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파티온 공식몰에서 10월 23일까지 노스카나인 트러블세럼 특별 세트를 최대 35%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티온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지수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롯데건설이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의 협업을 통해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분양에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를 런칭했다. 다가올 ‘메타버스 분양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에 런칭한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방의 기술력으로 뛰어난 모바일 구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의 입지 및 전경을 3D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거리와 각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오션뷰 조망과 다이빙풀 이용이 가능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특징을 반영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도 ‘수중 전시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특히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일부 세대의 정보를 현실감 있게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실내 구조와 아트월, 마감재까지 CG로 확인할 수 있으며, 조망 가능한 뷰(일부 타입)도 엿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 관람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챗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도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가상 공간에서 입체적인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스팟 패치’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스팟 패치는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국소 부위에 붙이는 패치형 제품이다. 살리실산 0.2%, 마데카소사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3가지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각질과 노폐물을 정돈해주며 진정 케어, 트러블이 생긴 자리를 맑고 깨끗하게 케어하는 애프터 케어까지 체계적인 3-STEP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0.27mm의 초슬림 두께로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다. 제품 안에는 트러블 고민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2가지 크기의 원형 패치가 총 102매 사용 분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파티온 공식몰 등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올해 초 출시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클렌징, 선크림에 이어 패치형 트러블 집중 케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마스크 속 가려져 있던 트러블이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된 2년 이후 VITV 골프 토너먼트는 10월 1일에 힐탑 벨리 골프클럽 (베트남 화빈 성)에서 공식적으로 돌아왔다. (After two years of hiatus due to Covid-19, the VITV Golf Tournament officially being backed on October 1st at Hilltop Valley Golf Club (Hoa Binh Province, Vietnam). 경제 및 금융 TV 채널 VITV 방송 14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베트남 기업가의 날을 (10월 13일) 맞아 고객을 연결하고 교류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VITV 의 파트너사의 관계자들, 고객들과 베트남 및 한국 프로 골퍼의 참여로 VITV 골프 토너먼트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본 토너먼트를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기 위해 협찬사들의 동반에 대해서 빼놓을 수 없다. VITVA 골프 관계자는 "베트남 Think Tank JSC가 동동 주최자가 되고 Phu Thai 그룹, HD Mon Holdings, GP. Invest, Nam A Bank, Golf Geleximco 화빈, An Thượng Phẩm Bird Nest, G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30일 명동사옥에서「제16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SMART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4개월 간의 활동 기간 동안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홍보 및 다양한 사회공헌 관련 활동을 활발히 전개함으로써 그룹과 MZ세대 간 소통창구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16기 SMART 홍보대사는 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으로 선발돼 대학생의 시선에서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스포츠 이벤트 기획 및 운영 ▲디지털 채널과 스포츠 콘텐츠를 결합한 마케팅 기획 등 ‘스포츠’를 주제로 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또한, ▲미혼모의 주거 환경 개선 ▲강원도 수해 피해 지역 농가 일손 돕기 봉사활동 ▲그룹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한 지역 상생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송편 봉사활동 등 다양한 ESG활동도 전개했다.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을 직접 체험하고 확산시키는 역할을 수행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16기 SMART 홍보대사들이 수행한 스포츠마케팅 관련 미션들과 다양한 나눔 활동이 이번 기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