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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을 넘어 감동으로, 강릉시 친절마일리지 제도 운영

친절행정에 대한 동기부여와 관심도 제고

 

지이코노미 김민제 기자 | 강릉시는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정착을 독려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친절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부터 실시된 친절마일리지제도는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친절 항목별 차등점수를 부여하고, 개인과 부서별 친절 누적점수를 관리해 마일리지 우수 부서, 직원에 포상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마일리지 부여 항목은 전화모니터링, 친절신고(홈페이지, 전화제보 등), CS역량강화교육 참석 및 콘텐츠 이수율, 부서별 자체 친절교육 실시 등 총 7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친절마일리지제도 운영 이후, 위탁업체를 통한 친절도 모니터링 결과 총점이 2019년 87.0점에서 최근 2021년에는 88.8점으로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친절마일리지 운영을 통해 친절행정에 대한 동기부여와 관심도 제고로 친절 생활화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여 감동강릉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