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2022. 10. 6 –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AI 기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대표 이수민)가 ‘KT 프라이빗(Private) 5G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T의 기업 고객 전용망인 ‘프라이빗 5G’와 결합 가능한 벤처기업의 솔루션을 발굴하여 협력체계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는 텍스트를 동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하는 ‘TTV(Text To Video) A.I’ 솔루션을 통해 공모전에 참가했다.
우수상 수상을 통해 웨인힐스는 향후 KT엔터프라이즈 사업개발 부서와 함께 자사 인공지능 텍스트 동영상 자동 변환 서비스를 상용화할 수 있도록 협업에 나선다. 실제로 웨인힐스는 국내외 대기업과 금융·보험 이용약관 및 제품 설명서를 영상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개인 이용자들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B2C 시장도 확장 중이다.
이수민 웨인힐스 대표는 “이번 공모전 수상을 통해 더 많은 기업 고객들에게 TTV A.I 기술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웨인힐스는 자사 솔루션 확대를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유관 기업과 다양한 협업 체계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