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메타버스 아트 블록체인 테크 기업인 MABC PTE. LTD(맵시, 대표 이건용, www.mabc.io)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메타버스 행사인 “KMF&KME 2022”에 참여하고 현재 구축 진행 중인 Art Metaverse 서비스인 “MABCUBE”의 사전 시연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KMF & KME 2022(K-Metaverse Festival&K-Metaverse Expo 2022)’은 ‘디지털 신대륙, 메타버스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서울 코엑스 B 홀에서 개최된다. 'KMF&KME 2022'는 여러 산업분야와 융합된 메타버스 콘텐츠 및 지역 특화 콘텐츠, NFT, VFX, 디지털 트윈 기술 등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기술들과 국내외 메타버스 최신 동향을 만나볼 수 있는 메타버스 전문 전시회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맵시의 대표 아티스트들과 한국 추상화 1세대 거장으로 알려진 남관 화백의 작품과 디지털 크리에이터 이선복 작가와의 콜라보로 몰입형 전시관을 구성하여 맵시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MABCUBE'의 1단계 개발 목표를 시연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맵시가 후원하는 아티스트 최준명, 봉인희, 김미나(DuckYou18), 서승연, 이익렬 작가의 작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NFT 시장이 다소 침체되어 가면서 처음 NFT를 시도했던 많은 프로젝트와 개인작가들이 중도 포기를 하고 있음에도 하트 부리를 가진 귀여운 오리 외계인이라는 DuckYou18(덕유일팔)이라는 캐릭터를 그리고 있는 김미나 작가는 개인작가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고 활발한 활동으로 인지도를 쌓으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 나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는 작가이다.